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3-28 17:57 (목)
메디파트너, 병원 VIP관리 전문가 교육과정 개설
메디파트너, 병원 VIP관리 전문가 교육과정 개설
  • 이정환 기자 leejh91@kma.org
  • 승인 2008.10.09 14:08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원 VIP 고객을 관리하는 전문가 교육과정이 개설된다.

메디파트너(대표 박인출)의 의료전문 교육 기관인 '예 아카데미'가 지난 1년여 동안 기획, 준비해온 'Medical Concierge(병원 컨시어지)과정'을 오는 6월 18일부터 진행한다.

메디파트너는 타 분야에서 VIP 마케팅에 대한 중요도를 인식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그들만의 VIP 고객 서비스를 강화해 왔으나 병원에서는 아직 VIP 고객에 대한 중요도에 비해 체계적인 서비스 시스템이 부족해 이번 교육과정을 개설하게 됐다고 밝혔다.

메디파트너 관계자는 "병원에서의 VIP 고객의 개념을 부(富)의 기준을 떠나 병원 충성 고객, 소개 창출 고객 등의  새로운 병원 VIP 고객 기준을 통해 정립하고, 이러한 고객을 응대하는 전문적인 지식과 품격있는 서비스 소양을 갖춘  VIP 고객 관리 전문가로 'Medical Concierge'라는 새로운 개념의 직업상을 제시했다"고 말했다.

또 "호텔에서의 고객 관리 전문가인 컨시어지의 개념에 전문 의료 서비스 가치를 부가해 새롭게 정립될 이번 과정은, 총 7주 35시간으로, 6월 18부터 매주 수·금요일 저녁 7시 ~ 10시에 강남구 청담동 예빌딩 2층 피그말리온 홀에서 진행된다"고 설명했다.

교육내용은 ▲의료에서의 VIP 고객의 특성 ▲병원 컨시어지의 역할 ▲타분야 VIP서비스(호텔/백화점/은행 등) 경험 ▲컨시어지로서의 퍼스널 브랜드 수립 ▲기존 고객을 평생 고객으로 이어가는 고객 관리 ▲병원을 추억의 장소로 만드는 고객 경험 관리 기법 ▲고객의 안정을 돕는 심리 터치법 ▲고객의 꿈을 그리는 스토리 텔링·감동 레터 ▲진료의 가치를 전달하는 상담기법 등 실무 중심으로 꾸려졌다.

수강 대상은 병원 근무 경력 1년 이상 또는 병원 코디네이터 과정 수료자로 제한하며, 자세한 문의 및 접수는 'www.yeacademy.com'에서 가능하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