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청, ezDrug 의약품 정보 품질개선 기능 강화
식약청, ezDrug 의약품 정보 품질개선 기능 강화
  • 이정환 기자 leejh91@kma.org
  • 승인 2008.09.11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청은 ezDrug 의약품 정보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데이터 품질관리 인력 6명을 새로이 채용,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 번에 채용된 데이터 품질관리 인력은 ezDrug 의약품정보의 데이터 출처인 KiFDA DB를 관리해 의약품 허가정보의 품질을 높이는 작업을 하게 되며, 'http://labelinfo.kfda.go.kr'(이하 라벨인포) '알림마당'의 'ezDrug 정정 신청'을 통해 지속적으로 접수되고 있는 실제 허가사항과 다른 허가 정보사항 수정 요청을 접수, 처리하는 일을 수행한다.

이에 따라 식약청은 의약품 허가사항이 ezDrug 정보와 상이한 품목이 있는 지 관련업체가 적극적으로 확인해 라벨인포에 정정신청을 하거나, 식약청 의약품허가심사TF팀(02-3156-8264)에 해당사항을 알려달라고 당부했다.

또 식약청은 이 게시판 내용의 보안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게시물 비밀번호 부여기능을 마련, 10일부터 적용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기존의 게시물에 비밀번호를 부여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등록자가 해당 게시물을 열어 '수정' 기능을 이용, 원하는 비밀번호를 부여할 수 있다.

식약청은 앞으로 모든 의약품의 허가사항을 종이 허가증 없이 전자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전자 원장화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며, 데이터 품질관리 인력을 적극 활용해 조속한 시일내에 전자원장화 사업의 계획을 마련해 업체의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