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4-25 07:30 (목)
'박카스' 필리핀 미녀 마케팅 성공?

'박카스' 필리핀 미녀 마케팅 성공?

  • 김은아 기자 eak@kma.org
  • 승인 2008.03.21 09:10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아, 현지 매출 140% 성장 발표

동아제약은 대표 제품 '박카스'가 필리핀 에너지드링크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며, 지난해 대비 140% 성장한 500만캔이 팔렸다고 20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박카스는 지난해 400억원 규모의 현지 에너지드링크 시장에서 오스트리아의 Red-Bull(50%), 일본의 리포비탄(22%)에 이어 13%의 점유율을 차지했다.

회사는 이같은 성과가 필리핀 시장을 동남아시아의 전초기지로 개척하겠다는 계획 아래 250ml 캔과 슈가 프리 제품을 출시하는 등 현지화 전략을 펴는가 하면, 미스 필리핀 선발대회와 박카스 농구단을 후원한 데 따른 것으로 분석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