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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건사회연구원 고객만족도 '미흡'

보건사회연구원 고객만족도 '미흡'

  • 이현식 기자 hslee03@kma.org
  • 승인 2005.11.25 17: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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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예산처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국립암센터는 '양호'

한국보건사회연구원의 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가 다른 정부 출연연구기관에 비해 미흡한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기획예산처는 25일 올해 각 정부부처 산하기관 및 출연 연구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경제·인문사회계 출연연구기관 29개를 상위(7개)-중상위(8개)-중하위(8개)-하위(6개) 등 4개 항목으로 분류한결과 보건사회연구원은 '하위'에 속해 만족도가 매우 낮았다.

반면 국립암센터는 정부부처 산하기관 39개 가운데 '중상위'그룹으로 분류돼 만족도가 비교적 양호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한의학연구원은 과학기술계 출연연구기관 29개 중 '상위'그룹 6개에 포함됐다.

기획예산처는 "이번 조사는 올해 4월부터 7월까지 4개월동안 주요서비스 이용고객을 상대로 해당기관의 업무처리과정, 시설 및 환경, 공익활동, 서비스 결과물 등에 대해 일대일 개별면접방식을 통해 집계한 결과"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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