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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d. 2024-04-16 17:03 (화)
공단, 홈페이지 새롭게 확대·개편
공단, 홈페이지 새롭게 확대·개편
  • 이정환 기자 leejh91@kma.org
  • 승인 2005.04.22 1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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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건강보험공단이 홈페이지(www.nhic.or.kr)를 대폭 확대·개편했다.

공단은 가입자 편의를 위해 질병위험평가(HRA), 의료이용고충 및 건강상담 등 가입자 보호관련 기능을 강화하고 공단을 방문하지 않고 민원처리 할 수 있는 직장보험료 개인별조회, 지역보험료 부과내역조회, 건강검진확인서 출력, 사업장직원 자격득·상실 조회, 지역보험료 조정신청 등 총44종의 민원서비스 기능을 보강했다.

또한 올바른 건강질병정보를 제공해 국민건강증진에 기여하도록 다양한 건강정보를 신설 및 보강했으며, ▲의료이용가이드(의료이용종합안내서인) ▲스스로 돌보기(자신의 건강을 돌볼 수 있는 자가 진단프로그램인) ▲의학백과사전 ▲건강뉴스 ▲전문가칼럼 ▲건강FAQ 등의 서비스 기능을 추가했다.

이밖에도 국민과 함께하는 양방향커뮤니케이션의 활성화를 위해 국민참여광장을 신설하고 노인·장애우 등 소외계층을 보살피는 '민원후견인제', 국민의 참신한 제안을 수렴 반영하는 '고객제안', 병상의 환우·가족·이웃의 건강을 돌아볼 수 있는 건강관련 사연이나 추모글을 엮어가는 '건강다솜방'을 신설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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