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관 간의 경쟁, 의료기관운영의 효율성 요구, 의료 질에 대한 사회적 압력 등으로 인해 병원에서 의료의 질 향상 노력이 자생적으로 일어 나고 있다.더욱이 올해 대형병원 95곳을 시작으로 의료기관 평가가
이 책은 의료의 질관리의 합리적 방법론을 통해 이용자인 의사, 최종 소비자인 환자를 현재의 수준 이상으로 만족시키고 더 큰 신뢰를 얻기 위해 의료의 질 향상과 관리업무의 효율화로 좋은 병원을 만들기 위한 활동을 사례 중심으로 서술, 질 향상 지침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질향상 활동의 필요성, 의료의 질 향상 개념, 질 향상의 모형과 질 향상 활동의 한 방편으로서 주 임상경로, 이용도 조사저작권자 © 의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