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3-29 15:21 (금)
이필수 대한의사협회장 "총궐기대회 통해 간호법 저지 의지 확인"
이필수 대한의사협회장 "총궐기대회 통해 간호법 저지 의지 확인"
  • 이정환 기자 leejh91@doctorsnews.co.kr
  • 승인 2022.11.28 15:55
  • 댓글 1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궐기대회서 응집한 연대의 힘으로 국민건강 위협 시도 막을 것"
[[사진=김선경 기자] ⓒ의협신문
이필수 대한의사협회장이 11월 27일 오후 2시 국회 의사당대로에서 열린 '간호법 제정 저지를 위한 400만 보건복지의료연대 총궐기대회'에서 대회사를 하고 있다. [사진=김선경 기자] ⓒ의협신문

이필수 대한의사협회장이 11월 28일 대회원 문자를 통해 "총궐기대회를 통해 우리는 간호법이라는 악법을 끝까지 막아내겠다는 강한 의지를 확인했으며, 또한 보건의료계 동료 직역들이 한마음 한 뜻으로 뭉침으로써 발휘되는 저력을 과시했다"면서 "11월 27일 간호법 저지를 위한 보건복지의료연대의 강력한 연대의 힘으로 간호법을 비롯해 면허취소법과 같은 의료악법을 막아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간호법 저지를 위해 서울에서 제주까지 각 지역의사회에서 먼 길을 마다 않고 총궐기대회에 참여해준 회원들에게 감사의 뜻도 전했다.

이필수 의협 회장은 "13개 직종들 모두가 절박하게 생존권을 호소하며 목놓아 결사반대를 외쳤다. 간호법의 부당함과 불합리함을 국회와 정부, 언론, 그리고 많은 국민들이 점차 깨닫고 있다"며 "소속된 반모임과 지역의사회에서, 또한 학회와 각종 행사 등 각 단위에서 함께 간호법의 향방을 끝까지 주시해주고, 면허취소법과 같은 의료악법의 새로운 등장과 부상도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이필수 의협 회장은 "간호악법이 철회되는 그날까지, 국회와 간호계 움직임을 지속적으로 감시하며 보건의료계의 공고한 연대활동을 변함없이 이어나가겠다"면서 "총궐기대회에서 응집된 연대의 힘을 바탕으로 41대 집행부는 더욱 강력한 각오와 추진력으로, 국민건강을 위협하고 회원의 권익을 침해하는 각종 시도들을 막아내는 데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14만 대한의사협회 회원 여러분!

회원님들의 깊은 관심과 열띤 참여 속, 어제 간호법 저지를 위한 400만 보건복지의료연대 총궐기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되었습니다.

국회 앞 의사당대로는 우리 협회를 비롯한 13개 보건복지의료연대 회원들로 가득 메워졌습니다.
서울에서 제주까지 각 지역의사회에서 먼 길을 마다 않고 와주신 회원님!
개원의 봉직의 의대생 등 의료계 각자의 자리에서 열 일 제치고 참석해주신 회원님!
회원 여러분의 뜨거운 진심에 머리 숙여 깊이 감사드립니다.

총궐기대회를 통해 우리는 간호법이라는 악법을 끝까지 막아내겠다는 강한 의지를 확인했습니다.
또한 보건의료계 동료 직역들이 한마음 한 뜻으로 뭉침으로써 발휘되는 저력을 과시했습니다.
13개 직종들 모두가 절박하게 생존권을 호소하며 목놓아 결사반대를 외쳤습니다.
이러한 간호법의 부당함과 불합리함을 국회와 정부와 언론, 그리고 많은 국민들이 점차 깨닫고 있습니다.

우리가 함께 행동함으로써 일어나는 변화입니다.
대한의사협회는 간호악법 철회되는 그날까지, 국회와 간호계 움직임을 지속적으로 감시하며 보건의료계의 공고한 연대활동을 변함없이 이어나가겠습니다.

이를 위해 소속되신 반모임과 지역의사회에서, 또한 학회와 각종 행사 등 각 단위에서 함께 간호법의 향방을 끝까지 주시해주십시오. 아울러, 면허취소법과 같은 의료악법의 새로운 등장과 부상도 관심을 가져 주십시오.

이번 총궐기대회에서 응집된 연대의 힘을 바탕으로 저희 41대 집행부는 더욱 강력한 각오와 추진력으로, 국민건강을 위협하고 회원의 권익을 침해하는 각종 시도들을 막아내는 데 더욱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대한의사협회장 이필수 배상

■[긴급 현안 대담] 국회 법사위 앞둔 간호법안, 남아 있는 쟁점은?
https://youtu.be/vTkdFMThUR0
■[현안 진단] 간호법의 실체와 팩트체크
https://youtu.be/j7-otjlz53s(1부)
https://youtu.be/avsy7ffRqk0(2부)

■[풀영상]여의도 가득 메운 "간호법 반대!" 함성☞ https://youtu.be/3i7vH9ikZlM

■[간호법 저지 총궐기대회 포토뉴스]'간호법안 철회하라!'
https://www.doctorsnews.co.kr/news/galleryView.html?idxno=147276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