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3-28 17:57 (목)
의료계, 강원·경북 산불 피해 이재민 위해 '온정'
의료계, 강원·경북 산불 피해 이재민 위해 '온정'
  • 이정환 기자 leejh91@doctorsnews.co.kr
  • 승인 2022.03.11 06:00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협·강원도·경북·전북 의사회 10일 강원·경북 도청 방문 성금 전달
이필수 의협 회장 "의협-지역의사회 힘 모아 피해 복구 적극 지원"
의료계 성금 잇따라..."이재민 아픔 덜었으면...의료지원 최선 다할 것"
ⓒ의협신문
이필수 대한의사협회장(오른쪽에서 두번째)과 김택우 강원도의사회장(왼쪽에서 두번째)은 강원도청을 방문해 산불 피해 이재민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 2750만원을 전달했다. ⓒ의협신문

대한의사협회가 강원도의사회·경상북도의사회와 함께 산불피해로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강원도 강릉·삼척·동해시와 경상북도 울진군 관할 도청을 3월 10일 오후 방문해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과 아픔을 함께 나누기 위한 성금을 전달했다. 성금 전달에는 전라북도의사회도 함께 동참했다.

이필수 의협회장과 김택우 강원도의사회장은 먼저 강원도청을 찾아 산불피해 이재민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 2750만원(의협 1000만원, 강원도의사회 1000만만원, 전라북도의사회 750만원)을 전달했다.

이 회장은 "산불 이재민에 심심한 위로의 마음을 전한다. 의협과 강원도의사회, 전라북도의사회가 대형 산불로 보금자리를 잃은 이재민들의 아픔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기 위해 성금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어 "도민들의 건강과 생명을 지키기 위해서는 재난의료지원체계의 원활한 작동을 통해 산불과 같은 긴급 재난상황에 효과적으로 대처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재민들의 불편함이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의료계 차원에서도 지원 방안을 적극 강구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이날 강원도에서는 김명중 경제부지사, 박동주 보건복지여성국장, 권은진 공공의료과장 등이 참석했다.

김명중 강원도 경제부지사는 "의료계 종주단체인 의협을 비롯해 강원도의사회에서 이재민들의 피해복구와 의료지원 등에 적극 동참해줘서 너무나 감사하다"며 "강원도 차원에서도 이재민들이 일상생활로 신속히 복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의협신문
이필수 의협 회장(오른쪽에서 두번째)과 이우석 경상북도의사회장(왼쪽에서 두번째)은 경북도청을 방문해 산불 피해 이재민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 2750만원을 전달했다. ⓒ의협신문

이필수 회장은 강원도청 방문에 이어 곧바로 이우석 경상북도의사회장과 함께 경상북도청으로 이동해 성금 2750만원(의협 1000만원, 경상북도의사회 1000만원, 전라북도의사회 750만원)을 전달했다.

이필수 회장은 "의협 회원 모두가 예기치 못한 사고로 큰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이 하루빨리 재기할 수 있도록 응원하고 있다"며 "의협을 중심으로 경상북도의사회와 힘을 모아 피해지역 이재민들이 조속한 시일 내에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도록 의료지원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이재민 건강문제 해결을 위해 물심양면 뜻과 정성을 모아주시는 의협과 경상북도의사회에 감사드린다"며 "온 마음을 다해 응원해준 만큼, 행정력과 현장 기동력 등을 십분 발휘해 조속히 사태를 해결해 나가겠다"고 답했다.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