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3-29 14:11 (금)
코로나 병동 '감사 편지' "살뜰한 보살핌에 눈물 났어요"
코로나 병동 '감사 편지' "살뜰한 보살핌에 눈물 났어요"
  • 이승우 기자 potato73@doctorsnews.co.kr
  • 승인 2022.01.06 13:32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치 환자 "확진 후 두려움과 고통 컸지만, 의료진 덕분에 극복"
"고군분투하는 의료진 힘든 내색 없이 따스한 격려 큰 힘"
노원을지대학교병원 코로나19 감염병 전담병동 앞으로 도착한 김 모씨의 감사편지.ⓒ의협신문
노원을지대학교병원 코로나19 감염병 전담병동 앞으로 도착한 확진 완치자 김 모 씨의 감사 편지.ⓒ의협신문

"코로나 확진 받은 이후 잠도 못 자고, 밥도 못 먹고, 어지럽고, 온몸이 아프더군요. 가족 모두가 뿔뿔이 흩어져 치료를 받아야 하는 상황이고, 좀처럼 차도가 없어 이러다 죽겠구나 싶을 정도로 심적으로 정말 힘들었습니다. 그 순간 주변을 둘러보니 바람 한 점 들어오지 않는 방호복을 입고 산소마스크 하나에 의지한 채 고군분투하는 의료진들이 눈에 띄었습니다. 힘든 내색 없이 오히려 환자들에게 따스한 격려를 해주셔서 큰 힘이 되었습니다. 진심을 담아 손편지를 전합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코로나19에 확진됐다가 10일간 입원치료를 받고 완치한 환자가 입원 당시 자신을 치료한 의료진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은 편지를 보냈다. 

최근 노원을지대학교병원 코로나19 감염병 전담 병동 의료진 앞으로 장문의 편지가 도착했다. 편지를 보낸 사람은 코로나19에 감염, 10일간 입원 치료를 받고 건강하게 퇴원한 환자 김모 씨.

김 씨는 지난해 11월 초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병상이 나오기만을 기다리며 무려 12일 동안 집에서 홀로 코로나19와 힘겹게 싸웠다. 초기에는 가벼운 감기 증상이었지만 점차 심해져 3일 째부터는 밥은커녕 물 한 모금도 못 넘길 정도로 상태가 급격히 악화했다. 그 사이 아내와 아들까지 가족 모두가 양성을 받아 아내는 생활치료센터로, 아들은 재택치료, 증상이 심했던 김 씨는 노원을지대병원에 입원했다.

입원 후에도 김 씨의 차도는 더뎠다. 평소 약물알레르기가 심한 탓에 코로나19 접종을 하지 못했고, 심혈관계 기저질환이 있던 김 씨에게 코로나는 결코 만만한 상대가 아니었다.

"감염 병동에 같이 있던 어르신이 병상에서 유서를 쓰더군요. 그 심정이 백번 이해가 될 정도 저 또한 몸이 힘드니 심적으로도 무너져 내렸습니다. 폐렴 증상까지 겹쳐 두려움에 휩싸였을 때 호흡기내과 김연주 교수님을 비롯한 의료진의 살뜰한 보살핌이 눈물 날 정도로 감사했습니다. 반드시 이겨내야겠다는 생각이 번쩍 들더군요."

퇴원 후 첫 외래진료에서 호흡기내과 김연주 교수를 만나 감사인사를 전한 김 씨.  ⓒ의협신문
퇴원 후 첫 외래 진료에서 김연주 교수(호흡기내과)를 만나 감사 인사를 전한 김 씨. [사진=노원을지대병원] ⓒ의협신문

김 씨는 환자들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의료진을 직접 현장에서 보며, 이에 보답하고자 치료에 적극적으로 임했고, 10일 뒤 건강하게 퇴원했다. 김 씨는 3년 전에도 급성심근경색으로 쓰러져 노원을지병원에서 스텐트 수술을 받고 죽을 고비를 넘겼다. 김 씨는 "'생명의 은인'과도 같은 병원"이라며 거듭 감사 인사를 전했다.

유탁근 병원장은 "노원을지대학교병원은 2021년 9월부터 코로나19 감염병 전담병원으로 지정, 총 27개의 병상을 운영하며 순항 중이다. 현재까지 누적 입원환자 수 240여 명으로 모두 건강하게 퇴원했다"며 "앞으로도 지역민의 건강을 최일선에서 지키는 지역대표병원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