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3-29 10:33 (금)
조선의 방역이 위대한 7가지 이유
조선의 방역이 위대한 7가지 이유
  • 김효상 대한재활의학과의사회 의무이사 admin@doctorsnews.co.kr
  • 승인 2021.07.26 06:00
  • 댓글 4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비어천가와 신토불이의 요순시대

조선의 방역은 정말 위대했다. 조선형 방역(K-방역)은 서구열강들도 그 비결을 앞 다투어 배우기 원했고 전세계 고로나 역병 대처의 교과서가 되기에 이르렀다. 우리는 과연 어떤 방역 노하우와 노력으로 이토록 빛나는 성과를 갖게 됐는지 알아보자.

 

1. 불통강요 방역

고로나 역병 초기에 조선형 방역은 서구 열강이나 왜구들의 두서없는 자율형 방역보다 월등했으며 정부의 지휘 아래 전국의 민간 의원들을 총동원한 스마트한 방역시스템이었다. 전문가들이라고 자처하는 일부 의생들이 고로나 역병이 발생한 명나라 백성 입국 반대의견을 제시했으나 우리 종주국인 명나라를 거스르자는 것은 용납할 수 없었다. 오히려 우리보다 방역이 뛰어난 나라는 오직 명나라였으며 공산방역인 무조건 가두고 족치는 방역이라 차마 우리가 도입하지 못함을 아쉬울 뿐이었다. 또한 고로나 역병이 잠잠해질 만하면 백성들의 경제 활동을 위해 느슨하게 하는 여유까지 갖춘 우리 조선형 방역은 세계의 표준 방역이 될 날이 머지않았다. 만약 역병환자 늘어서 병실이 부족하면 민간의방을 닥달하면 될 일이다.

 

2. 백신부족 방역

조선의 방역이 이리도 완벽한데 백신 도입을 서두를 필요가 있었을까? 거기다가 보건 대신의 말에 따르면 서방 제약의방들이 우리한테 서로 먼저 사용해달라고 사정한다고 하지 않았었나? 조선에서 만든 신토불이 백신이 더 월등할 수 있고 서방에서 만든 허이자, 모두나 백신은 부작용이 심할 수 있으므로 상황을 보고 나중에 접종하는 것이 좋다고 누누이 강조했는데 왜 아직도 못 알아듣는 것인가? 백신이 모자란다고?? 말은 바로하자. 모자란 것이 아니라 백성들을 위해 안전하게 나중에 접종하자는 나랏님의 깊은 뜻이었다.

 

3. 신토불이 방역

아서라제내꺼 백신의 경우는 개발은 대영제국이 했지만 조선에서 생산하는 신토불이 제품이니 조정에서 우선적으로 고려한 것이었다. 이 약을 투여 후 피떡이 생겨서 큰일이 난 것처럼 호들갑떨고 조정을 공격하는 무리들은 대역죄에 해당하니 엄벌에 처해야한다. 피떡 생겨서 생기는 모든 문제는 조정이 책임진다고 백성들을 안심시키고 나중에 문제 생기면 인과관계가 명확하지 않다고 질질 끌면 될 일이다. 장사 한 두 번 해보시나? 

또한 우리는 검증 안 된 서양의 백신보다 조선이 자체 생산하는 백신과 치료제를 만들어서 고로나 역병을 정복해야 한다. 해독과 면역증진, 신토불이와 자연치유력이 우선이다. 마침 조선의 의원들 중에서 명나라의 의술을 계승한 뛰어난 분들이 있다 하니 기존의 서양식 의원들 말고 그분들께 고로나 역병을 전담시키자. 경혈을 두드리고 풍악을 울리면 역병이 물러갈 듯하다. 

 

4. 권력맞춤 방역

저잣거리에는 조선의 방역을 정치세도가들이 원칙없이 좌지우지 한다고 불만이 있는 무리들이 있다한다. 그러나 무지몽매한 그들을 깨우쳐주고자 한다. 방역의 공은 조정을 운영하는 우리 세도가들의 것이며 잘못은 방역을 지키지 않은 백성들의 탓이다. 

고로나 역병은 백성이나 천민들의 하찮은 목숨을 앗아갈 뿐이지만 우리가 가진 권력의 상실은 지배층들을 줄줄이 귀향살이와 노비 행으로 전락시킬 것이다. 우리의 인기와 결과물을 위해 고로나 역병 대처를 예쁘게 포장해 조선형 방역의 성과를 널리 더 홍보하자.

다만 백성들이 고로나 역병 걸린 숫자가 늘고 생업이 어려워 민심이 흉흉하다하는 상소문들이 올라오니 도성에 집 가진 자들의 가옥에 매기는 세금을 늘리고  백성들에게 방역 위로금이라고 나눠주면 저들은 환호성을 지르며 우리 세도가 편을 들 것임이 명확하다. 조선형 방역의 핵심은 우리 권력의 유지에 있다. 일반 백성이 환호하는 방역을 하라. 명심하라. 쇼 곱하기 쇼는 쇼다.  

 

5. 내로남불 방역

주상전하를 거역한 삿된 무리들이 모여서 저잣거리에 나오면 그건 고로나 역병을 퍼트리는 일이지만 주상전하를 칭송하며 광화문 앞에 용비어천가를 모여 부른다면 그건 조선방역을 완성하는 길이다. 조선 천지에 울려퍼지는 용비어천가는 서구열강의 음험한 백신보다 위대한 힘을 가진다. 

자칭 역병에 전문가라고 하는 의생들이 요새 조정의 방역에 대해서 의문을 제기 한다는 불충한 일들이 있다 한다. 이것을 덮어야한다. 주상전하에 충성하고 조정의 뜻을 따르는 의생들이 유두부와 얼굴책, 더웠더 등에 지속적으로 조정의 찬성하는 의견을 전파하게 만들자. 

 

6. 갈라치기 방역

대다수 일반 백성의 지지를 얻기 위해서는 모든 정책을 선과 악으로 나누고 우리 편은 좋은 편, 상대방은 나쁜 편이라고 잘 선동해야한다. 우리 세도가들은 이번 갈라치기를 통해서 대다수의 천민 노비 층과 소수의 중인층을 갈라치고 가옥을 가진 자들과 없는 자들을 나눠 위화감을 조성해 일반 백성들이 진실의 눈을 가지는 것을 경계해야한다. 백성들에게 현혹의 안대를 채우고 달콤한 약속의 목소리를 귓가에 흘리는 것이야 말로 대중을 이끄는 강력한 권력을 유지케 하는 힘이다. 조선의 방역은 전 세계를 뛰어넘는 위대함을 갖고 있음을 적극 알리고 홍보해야한다. 

 

7. 토사구팽 방역

전국의 의생들이 고로나 역병 제압을 위해 조정에 협조하고는 있으나 언제든 불만을 표출할 수 있는 잠재적인 위험 요소들임이 분명하다. 당장은 필요하니 어르고 달래서 쓰지만 궁극적으로 저들은 조정에 해로운 나쁜 새들이다. 의원들을 조정의 휘하에 두어 입바른 소리들을 하지 못하도록 제재해야하며 그렇지 못한 자들은 퇴출해야 마땅하다. 

이들을 제압하기 위해 본 조정 대신들은 아래와 같은 대책을 발표하고자 한다.

1) 전국의 각 지역에 공공의원들을 만들어서 조정의 말만 듣는 꼭두각시 의원들을 양성하자.

2) 의원들의 단체행동권을 제한하고 모여서 조정의 험담을 하는 것을 엄히 금한다.

3) 의원들이 백성들의 생명을 구하거나 말거나 그들이 받는 엽전 양은 강아지 구하는 엽전보다 낮게 후려쳐서 결국 의업을 스스로 접게 만들게 유도하자.   

4) 조정에 아부하는 내로남불 의원들을 선발해 조정 요직에 임명하고 퇴직 후에는 조정 산하에 녹봉이 많고 그럴 듯한 자리에 꼽아주면 된다.

마지막으로 화무십일홍 권불십년은 우리에게는 해당되지 않는다. 조선형 방역의 명성을 알리고 지지백성들을 한데 모으면 우리는 백년 이상 영구 집권할 수 있는 명문세도가가 될 것이다. 우리는 이제 서구열강을 악마화하고 명나라에 대한 충성과 바짝 엎드림을 통해서 우리의 영구 권력을 보존할 때이다. 황제내경과 동의보감아래에 해리손과 네실 같은 잡서들은 엎드릴지어다. 

평화로운 조선의 스마트한 방역은 세세토록 그 이름이 역사에 기억될지어다.

■ 칼럼이나 기고 내용은 <의협신문>의 편집 방침과 같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