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3-28 17:57 (목)
'워라하' inno.N,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대상'
'워라하' inno.N,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대상'
  • 이영재 기자 garden@kma.org
  • 승인 2021.01.28 16:45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장·가정 조화 지향 'Work&Life Harmony' 문화 구축 높은 평가
돌봄휴가·장애자녀 양육비·선천성심장병 지원 등 복리후생 탄탄
강석희 대표, '존경 받는 CEO' 수상…"신바람 나는 일터 만들 것"

"inno.N에는 직장과 가정이 조화를 이뤄 시너지를 창출하는 '워라하(Work&Life Harmony)' 문화가 있습니다."

inno.N이 대한민국에서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에 선정됐다. inno.N은 28일 글로벌 컨설팅기관 Great Place to Work Korea가 주최한 '2020년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강석희 대표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 받는 CEO'에 선정됐다.

이 상은 GWP Korea가 좋은 일터·일하기 좋은 기업문화를 구현하는 회사를 선정해 포상하는 제도다.

inno.N은 직장과 가정이 조화를 이뤄 시너지를 창출하는 '워라하' 문화 정착을 위해 다양한 복리후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대표 제도 중 하나로 '연·월차 자가 승인제'가 있다.

'연·월차 자가 승인제'는 구성원들이 상사 눈치를 보지 않고 휴가를 쓸 수 있도록 장려하는 제도다. 연차 하루 전 18시까지 상사 결재 없이 자유롭게 연차를 신청할 수 있으며, 연차 사용 사유도 기록할 필요가 없다.

임직원이 양육에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자녀가 초등학교 입학 때 '돌봄 휴가'를 지원한다. 긴급히 아이를 돌봐야 하는 일이 발생할 경우를 대비해 '긴급 자녀 돌봄 근로시간 단축 제도'도 운영 중이다. 이와 함께 장애 자녀 양육비, 선천성 심장병 자녀 진료비, 난임 부부 시술비 지원 등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inno.N은 구성원들의 역량 강화도 돕고 있다. 'Jump-Up Program'은 회사로부터 지원금을 받고 2주 간 자유로운 자기계발 시간을 갖는 제도로, 구성원들의 창의성을 높이고 본인 역량을 한 단계 성장시키는 시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비대면 원격근무 문화가 확산되면서 일하는 방식도 바뀌고 있다. inno.N은 시간·공간·상황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든 업무시스템에 접속할 수 있도록 전사에 클라우드 시스템을 확대 구축했다. PC와 모바일에서 부서 간 자료 공유와 자유로운 토론이 가능한 협업 툴도 도입해 빠르고 유연한 업무 환경을 만들었다.

강석희 inno.N 대표는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대상과 함께 존경 받는 CEO에 선정돼 기쁘다. 지금 이 순간에도 각자 자신의 소임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임직원과 수상의 영광을 함께 하고 싶다"며 "신바람 나게 일할 수 있는 즐거운 일터를 만들어 모두에게 신뢰받는 inno.N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제도는 미국 GPTW에서 연구한 조직문화 진단 조사도구를 바탕으로 구성원들에게 믿음·존중 등 5가지 신뢰지수를 평가하고, 채용·돌봄 등 9가지 기업문화 경영평가를 종합해 인증한다. 

미국·유럽·중남미·일본 등 세계 70개 국가에서 1997년부터 인증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해마다 전세계 3만 여 곳의 회사와 1500만명의 임직원이 인증에 참여하고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