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3-28 17:57 (목)
2021 한국로슈진단, '애자일 경영'이란?
2021 한국로슈진단, '애자일 경영'이란?
  • 이영재 기자 garden@kma.org
  • 승인 2021.01.26 11:56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자 중심 '1000일 혁신 전략' 공개…새 조직 모델 도입
보건의료 패러다임 선도…"환자 삶 바꾸는 비전 실현"

"민첩하게 변화를 감지하고 유연하게 혁신을 이끈다."

한국로슈진단이 새로운 조직 운영 모델 도입을 통해 '애자일(Agile) 경영으로의 전환'을 선언했다.

올해 한국로슈진단은 "환자의 치료 결과를 개선하고 직원을 성장시키며 진단 분야에서 가장 신뢰받는 파트너가 되기 위해 노력한다"는 비전 아래 새로운 조직 운영 모델을 도입한다. 변화의 핵심은 민첩하게 변화를 감지하고, 유연하게 혁신을 이끄는 '애자일 경영'으로, 기존 사업부와 애자일 팀이 공존하는 하이브리드형 모델을 통해 비즈니스의 연속성을 높이는 동시에 전략적 목표를 추진할 계획이다.

사업부는 크게 5가지 핵심 사업부(Core lab &POC/Molecular lab/Pathology lab/Clinical Decision Support/Diabetes Care)와 애자일 팀 등으로 개편된다.

사업부서의 명칭은 고객 중심 사고라는 로슈진단의 가치를 반영해 변경했다. 또 혁신 추구에 주력하기 위한 전략 조직으로 4개의 '애자일 팀'을 신설했다.

애자일 팀은 사업부의 경계 없이 회사의 전략적 프로젝트를 실현하기 위한 다기능협업팀으로, 새롭게 선포한 한국로슈진단 '1000일의 혁신 전략' 실행에 방점을 두고 목표 달성을 위한 전권을 위임 받는다.

한국로슈진단이 새로운 조직 운영 모델 도입을 통해 '애자일(Agile) 경영으로의 전환'을 선언했다. 조니 제 한국로슈진단 대표이사가 25일 온라인 시무식에서 2021년도 목표와 비전을 발표하고 있다.
한국로슈진단이 새로운 조직 운영 모델 도입을 통해 '애자일(Agile) 경영으로의 전환'을 선언했다. 조니 제 한국로슈진단 대표이사가 25일 온라인 시무식에서 2021년도 목표와 비전을 발표하고 있다.

각 팀은 검사실 자동화, 제약사업부와의 맞춤의료 프로젝트 원 로슈(One Roche PHC), 네비파이 튜머보드를 비롯 로슈진단의 디지털 비즈니스를 이끄는 등 다양한 혁신 활동을 추진하게 된다.

25일 온라인 진행된 시무식에 참석한 랜스 리틀 로슈진단 아시아태평양지역 대표는 "코로나19로 촉발된 역경과 도전 속에서 한국로슈진단은 의료현장에 필요한 혁신 솔루션의 도입과 공급에 최선을 다하며 진단의 가치를 알리고 신뢰받는 진단 리더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공고히 했다"며 "한국은 로슈진단 아시아태평양 지역은 물론 글로벌 로슈진단을 이끄는 핵심 국가 중 하나로 리전이나 글로벌 차원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조니 제 한국로슈진단 대표는 "새로운 조직 운영 모델인 '애자일 경영으로의 전환'을 통해 진단을 혁신하고, 보건의료 패러다임 변화를 선도하며, 궁극적으로 삶을 바꾸는 진단사업부의 비전 실현에 박차를 가하겠다"며, "특히 올해 한국로슈진단은 한국 국민과 지역사회를 위해 의학적 가치가 있는 혁신적인 진단 제품 도입과 코로나19 진단 솔루션의 신속한 국내 공급 등을 통해 보건의료 위기 극복에 함께하면서 한국의 보건의료 종사자, 환자의 든든한 동반자로 소임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국로슈진단은 아프리카 어린이 돕기 자선 걷기대회, 사회공헌 협약을 통한 국내 저소득층 어린이 지원, 피학대 아동 지원, 소아당뇨환자 지원 등 꾸준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에이온휴잇이 선정한 '한국 최고의 직장' 본상을 2015∼2017년 3회 연속 수상했으며, 2019년에는 Great Place To Work Institute주관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기업 대상'을 수상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