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3-29 06:00 (금)
전라남도의사회장 선거, 조선의대 선·후배 경합
전라남도의사회장 선거, 조선의대 선·후배 경합
  • 홍완기 기자 wangi0602@doctorsnews.co.kr
  • 승인 2021.01.22 14:59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호 1번 최운창 후보 vs 기호 2번 서종옥 후보
조선의대 동문 '2파전'…'순천시 vs 목포시' 구도

전라남도의사회 제40대 회장 선거가 2파전으로 진행된다. 두 후보 모두 조선의대를 졸업, 동문 선-후배 간 경합이 치러질 예정이다. 현재 몸담고 있는 병원 지역이 각각 순천시와 목포시로 지역 간 경쟁 구도도 함께 형성됐다.

전라남도의사회 선거관리위원회는 21일 공고를 통해 제40대 전라남도의사회장 선거 후보자 등록 결과, 최운창 후보(기호 1번)와 서종옥 후보(기호 2번) 2명이 최종 입후보했다고 알렸다. 기호 번호 추첨은 22일 진행됐다.

현재 전라남도의사회장은 이필수 회장으로, 전남의사회장 당선 이후 의협 부회장으로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왔다. 이에, 의협의 큰 축을 담당할 전라남도의사회장 선거에 이목이 쏠린다.

최운창 전라남도의사회장 후보(기호1번) ⓒ의협신문
최운창 전라남도의사회장 후보(기호1번) ⓒ의협신문

기호 1번 최운창 후보 "준비된 후보! 검증된 후보! 투쟁과 소통의 아이콘!"

최운창 후보(1966년생)는 '투쟁'과 '소통'을 공약 키워드로 꼽았다.

공약으로 ▲코로나19 대응팀 22개 시군으로 확대 개편 및 피해 의료기관에 대한 지원 강화 ▲회원 민원 및 고충 신속 대응 TFT 운영 ▲전라남도의사회 정치세력화 강화(전라남도청·전남도의회 상시 협의체, 지역 국회의원 후원 활성화 및 정책 검증 통한 선거 후보 지원) ▲소외 계층 지원 등 전라남도의사회의 사회적 책임 강화 ▲전라남도의사회 임원 등용 시 지역적 안배 및 이사회 등 의사회 행사 순회 개최 ▲중앙 의협과 소통 강화 ▲회원 친목과 유대 강화 등을 내세웠다.

최운창 후보는 조선의대를 졸업하고, 가천의대에서 비뇨의학과 석사 및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인천 중앙길병원 비뇨의학과 레지던트를 수료했으며 현재 목포 굿모닝비뇨의학과 대표원장이다.

대외활동으로는 목포시의사회 재무이사·총무이사·부회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전라남도의사회 부회장과 목포시의사회장으로 활동 중이다.

이외 대한의사협회 커뮤니티케어 대책위원회 위원, 대한의사협회 중앙이사(전라남도 파견), 대한의사협회 대의원회 중앙대의원, 대한개원의협의회 평의원, 전라남도의사회 의료개혁쟁취투쟁위원회 위원장·한방대책 특별위원회 위원장·홍보정책위원회 위원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서종옥 전라남도의사회장 후보(기호2번) ⓒ의협신문
서종옥 전라남도의사회장 후보(기호2번) ⓒ의협신문

기호 2번 서종옥 후보 "준비된 경험과 전문성으로 이뤄내겠습니다"

서종옥 후보(1963년)는 '경험'과 '전문성'을 핵심 키워드로 내세웠다.

공약으로는 ▲선·후배·동료 민원소통 24시간 CALL ▲코로나19 병·의원 감염병 민간·공공의료 협업과 백신 접종·치료 극복을 위한 민·관 협력 구축 ▲전라도 근대의료문화유산 시·군별 발굴 및 기록사업 ▲전라남도 및 시·군과 함께하는 뉴노멀 의사회 운영 ▲전라남도의사회에 적합한 의료정책 및 정치권 의료정책 주도적인 관리 ▲전라남도 지정학적 특성에 따른 온라인 회무 학술 세미나 및 의료봉사단 상시 운영 ▲전라남도의사회 회원 민원 의협·광주·전남 의사회 주무이사 공동 TFT 운영 등을 내놨다.

서종옥 후보는 조선의대를 졸업하고, 모교에서 대학원 박사를 수료했다. 부산 동의의료원과 백병원 내과에서 수련받았으며, 현재는 순천 위앤장서내과 대표원장과 성균관의대 내과 외래 교수를 맡고 있다.

대외 활동으로는 순천시의사회 공보이사, 전라남도의사회 정책이사, 순천시내과의사회장, 대한의사협회 의료정책연구소 발기 위원을 역임했다. 의협 공중보건의료지원단 단원, 순천시 메르스·코로나 민관대책위 위원, 전라남도의사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응 TFT 팀장, 순천검찰지청 의료자문위원회 위원장 등의 경력이 있다. 현재 순천시의사회 3선 회장으로 전라남도의사회 부회장을 맡고 있다.

전라남도의사회 제40대 회장 선거는 전자 투표의 경우, 2월 17~19일 저녁 6시까지 진행한다. 우편투표는 2월 4~19일 저녁 6시까지 접수한다. 개표 및 당선인 공고는 2월 19일 저녁 7시 이후 진행할 예정이다.

아래 제40대 전라남도의사회장 선거 일정.

전라남도의사회장 선거 일정 ⓒ의협신문
전라남도의사회장 선거 일정 ⓒ의협신문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