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창욱 가톨릭의대 교수, 대한노인정신의학회 이사장
이창욱 가톨릭의대 교수, 대한노인정신의학회 이사장
  • 홍완기 기자 wangi0602@doctorsnews.co.kr
  • 승인 2020.11.20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창욱 가톨릭의대 교수(서울성모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의협신문
이창욱 가톨릭의대 교수(서울성모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의협신문

이창욱 가톨릭의대 교수(서울성모병원 정신건강의학과)가 2020년 11월 개최 된 대한노인정신의학회 추계학술대회 및 총회에서 이사장에 선출됐다. 임기는 2021년 1월부터 2년간이다.

대한노인정신의학회는 대한민국의 노인 정신질환을 연구하고 진료하는 전문가들의 학회다. 1993년 11월 창립준비위원회를 발족해 1994년 4월 창립총회 및 학술대회를 개최했다. 현재 연 4회의 회보 발행 및 춘계·추계 학술대회를 진행하고 있다.

이창욱 교수는 "전세계적으로 노령화 사회로의 전환이 급격히 이루어지고 있는 부정적인 상황에서 바람직한 노년기 생활을 위한 많은 연구와 활동을 진행할 것"이라며 "다양한 창구를 통해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는 기초 및 임상연구를 적극 지원하고, 최고의 전문가를 육성하도록 교육에도 힘쓰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 교수는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미국 하버드대학에서 연수를 마쳤다.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정신과학교실 주임교수와 전국의과대학 정신건강의학과 주임교수협의회 회장, 서울성모병원 정신건강의학과장을 역임했다. 현재 의과대학 전공책임교수 및 농의학연구센터소장, 교의와 서초구보건소 치매지원센터 자문위원을 수행하고 있다.

학회활동으로 대한생물정신의학회 이사장 및 회장, 대한신경정신의학회 학술이사, 국제영문학술지인 Psychiatry Investigation의 Editor-in-Chief직을 맡아 활동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