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리슨파트너스코리아, 권기정 신임 부사장 선임
앨리슨파트너스코리아, 권기정 신임 부사장 선임
  • 이영재 기자 garden@kma.org
  • 승인 2020.11.02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기정 앨리슨파트너스코리아 부사장
권기정 앨리슨파트너스코리아 부사장

앨리슨파트너스 한국지사(Allison+Partners Korea)가 신임 부사장에 권기정 전 던험비코리아 전무를 선임했다.

권기정 신임 부사장은 빅데이터 기반의 커머스 연계 커뮤니케이션, 디지털 미디어 전략 및 원격근무 시대의 조직 커뮤니케이션을 아우르는 혁신적 커뮤니케이션 비즈니스를 이끌게 된다.

조나단 하이트 AP 글로벌 CEO는 "한국을 포함 전 세계 기업들의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혁신과 고객 경험에 대한 요구가 높다"며 "데이터와 스토리텔링 기반의 커뮤니케이션 혁신을 주도해 온 권 부사장이 탁월한 리더십과 비즈니스 통찰력을 바탕으로 한국 지사의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권 부사장은 지난 20년간 저널리즘·커뮤니케이션·PR산업 등에 몸담았다. 앨리슨파트너스에 합류하기 직전, 영국에 본사를 둔 글로벌 고객 데이터 분석 솔루션 기업인 '던험비' 한국지사에서 리테일 데이터 전무를 맡았으며, 미디컴 부사장, 한양대 광고홍보학과 겸임교수 등을 역임했다.

권 부사장은 "코로나19가 재소환한 뷰카(VUCA)의 가속화로 예측가능한 커뮤니케이션 환경이 존재하는지에 대한 기업들의 본질적 질문이 많다"며 "속도·범위·깊이가 다른 환경 변화에서 고객·직원·협업 파트너 등 모든 이해관계자들이 함께 도약할 수 있도록 데이터 기반으로 기업의 비대면 소통 역량을 돕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앨리슨파트너스 한국지사는 최근 AI마케팅연구소에서 국내 PR회사 최초로 RPA(로봇 프로세스 자동화) 기반의 커뮤니케이션솔루션 RISA(RPA-based Insight, Strategy and Automation)를 출시했다. 이 솔루션은 AI 뉴스 모니터링 외에도 전략수립 컨설팅, 커뮤니케이션 자동화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또 APH(Allison Partners Healthcare Lab)에서 빅데이터 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전략 및 실행에 대한 다양한 방법론들을 개발, 적용해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