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3-28 17:18 (목)
삼진제약, 의료기기 사업 진출한다
삼진제약, 의료기기 사업 진출한다
  • 이영재 기자 garden@kma.org
  • 승인 2020.10.19 15:03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헬스케어 스타트업 '웰리시스' 사업·투자 협약 체결
웨어러블 심전도 측정 패치 'S-Patch Cardio' 국내 사업 전담

삼진제약이 의료기기 사업에 진출한다.

삼진제약과 웰리시스는 16일 웨어러블 심전도 측정 패치 'S-Patch Cardio'에 대한 사업 협력 및 투자 협약을 맺었다.

웰리시스는 삼성SDS의 디지털 헬스사업부가 분사해 만들어진 스타트업으로 20여 년간 글로벌 헬스케어 분야에 종사한 삼성SDS 출신 전영협 대표·김종우 전략이사·김홍렬 기술이사·김정수 재무이사 4명이 공동 창업한 디지털 헬스케어 회사다.

심혈관질환을 정확하고 빠르게 진단할 수 있는 심전도 측정기인 'S-Patch Cardio'를 개발해 의료기기의 유럽CE 인증과 호주·싱가포르·베트남·태국 등에서 인증을 받고 이탈리아·그리스·태국 등으로 수출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이후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를 미래 성장동력으로 적극 육성하려는 정부의 분위기 속에서 인공지능 웨어러블 기기를 활용한 의료 솔루션 시장의 성장 가능성은 그 어느 때 보다 높은 상황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지난해 9월 의료기기 승인을 받은 'S-Patch Cardio'는 길이 10㎝, 무게 8g의 작은 패치로 심장 부근에 부착해 심전도를 최장 100시간 동안 원격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삼진제약과 웰리시스는 16일 웨어러블 심전도 측정 패치 'S-Patch Cardio'에 대한 사업 협력 및 투자 협약을 맺었다.
삼진제약과 웰리시스는 16일 웨어러블 심전도 측정 패치 'S-Patch Cardio'에 대한 사업 협력 및 투자 협약을 맺었다.

현재 심전도를 측정하는 '홀터'보다 약 1/100 무게이며, 간편하고 편리하게 일상생활 속에서도 정확한 심전도를 모니터링해 모바일기기로 확인할 수 있다. 측정된 데이터는 클라우드 기반 웹 포털에 전송되며, 1차적인 심전도 데이터를 인공지능으로 분석해 의료진이 부정맥 등 심혈관질환 여부를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S-Patch Cardio'는 한국·호주·영국 등을 비롯 세계 8개국에서 임상시험을 마쳤고 그 결과가 논문으로 발표돼 학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또 스탠포드대학 헬스케어 이노베이션 연구소와 함께 'S-Patch Cardio'를 활용한 코로나19 진단 알고리즘을 공동개발 중이다.

삼진제약은 얼머스인베스트먼트 등과 웰리시스에 총 45억원을 투자해 안정적인 기술 연구 기반을 제공하고 신제품 개발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또 병·의원을 대상으로 'S-Patch Cardio' 국내 사업을 맡는 등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삼진제약은 이를 통해 의약품 및 컨슈머헬스 사업을 넘어 의료기기 사업에 신규 진출하게 된다. 특히 강점을 보이고 있는 항혈전제 '플래리스 정', NOAC '엘사반 정' 등 심혈관질환 전문의약품 마케팅과 연계해 매출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최용주 삼진제약 대표이사는 "웰리시스와 협약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인공지능 기술 기반의 웨어러블 헬스케어 사업에 진출하게 됐다"며 "긴밀한 협력으로 매출 성장을 이뤄내고 잠재력이 큰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을 통해 한 발 도약하는 계기를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