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약품, 한 포에 담은 활명…'활명수-유(遊)'
동화약품, 한 포에 담은 활명…'활명수-유(遊)'
  • 이영재 기자 garden@kma.org
  • 승인 2020.09.22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3년 전통 활명수 노하우 담아 스틱형 파우치 형태 출시
여행·외출 때 휴대 간편…소비자 맞춤형 제품 개발 지속

동화약품이 스틱형 파우치 소화제 '활명수-유(遊)'를 출시했다.

제품명 '유(遊·놀 유)'는 '놀다·즐기다·떠들다·여행하다'의 의미로 소비자의 즐거운 일상 생활 속에 활명수-유가 함께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활명수-유는 기존 병 제품(75ml)에 비해 적은 용량(10ml)을 스틱 파우치에 담아 보다 간편하게 복용할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이다. 육계·정향·건강 등 기존 활명수에도 포함돼 있는 9가지 성분을 함유하며, 소화불량·과식·구토·식욕감퇴 등에 적응증을 갖고 있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활명수-유는 10년 간의 연구 끝에 현대인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가벼운 파우치 형태로, 부채표 동화약품의 기술력이 집약된 제품이다. 123년의 활명수 노하우를 그대로 한 포에 담아 내어, 휴대하기 편리한 액상 소화제를 원하는 소비자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새롭게 출시된 활명수-유는 1회용 스틱형 파우치 액제 소화제로 물 없이도 복용이 가능하며, 여행이나 외출 시에도 휴대가 용이하다. 1포에 10ml씩, 총 5개입으로 구성돼 있으며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한편 활명수는 올해 출시 123주년을 맞은 국내 최초의 신약이자 최장수 의약품이다. 동화약품은 다양한 소비자 특성에 맞춰 지속적으로 제품 개발을 이어왔다. 이번에 출시된 '활명수-유'를 비롯, 소화불량과 정장 기능 개선에 효과적인 '미인활명수', 어린이 소화정장제 '꼬마활명수' 등 일반의약품 5종과 의약외품인 까스活(활)·미인活(활) 2종 등 총 7가지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