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제약, '아카브' 연착륙 기대…웹심포지엄 성황
보령제약, '아카브' 연착륙 기대…웹심포지엄 성황
  • 이영재 기자 garden@kma.org
  • 승인 2020.09.21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혈압·이상지질혈증복합제…누적 접속자 6173명
온라인플랫폼 활용 비대면 등 멀티채널 마케팅 강화

보령제약은 고혈압/이상지질혈증복합제 '아카브' 출시에 맞춰 9월 셋째주를 아카브 출시 주간으로 정하고 15∼17일 '아카브 웹 런칭 심포지엄'을 진행했다. 이번 심포지엄에는 강연 누적 접속자수 6173명을 기록하는 등 성황을 이뤘다.

총 3회 진행된 웹 심포지엄에서는 '고혈압과 이상지질혈증 치료의 최신지견과 나아갈 방향'이라는 대주제 아래 각 세션별 주제를 정해 진행됐다. 강연에서는 고혈압과 이상지질혈증을 동반한 환자에게 단일제형 복합제를 통한 가장 안전하고 효과적인 치료법과 향후 치료법의 발전방향에 대해 소개했으며, 강연 후에는 실시간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아카브는 ARB(Angiotensin ll receptor blocker/안지오텐신 수용체 차단제)계열 고혈압치료제 피마사르탄과 스타틴(Statin) 계열 이상지질혈증치료제인 아토르바스타틴을 결합한 고정용량 복합제다. 아카브는 30/10mg, 30/20mg, 60/10mg, 60/20mg(피마사르탄/아토르바스타틴) 등 총 4종의 용량으로 출시됐다.
 
보령제약은 현재 '카나브 패밀리'로 카나브 단일제, 카나브플러스(카나브/이뇨제 복합제), 듀카브(카나브/암로디핀 복합제), 투베로(카나브/로수바스타틴 복합제), 듀카로(카나브/암로디핀/로수바스타틴 3제복합제), 아카브(카나브/아토르바스타틴) 등을 보유하고 있다.

9월 15일∼17일 총 3회 진행된 '아카브 웹 런칭 심포지엄'. 왼쪽부터 양승진 광주전남개원내과의사회 고문·홍영준 전남의대 교수·김한수 대한임상순환기학회장·김철호 서울의대 교수·박근태 대한개원내과의사회장·한기훈 울산의대 교수.
9월 15일∼17일 총 3회 진행된 '아카브 웹 런칭 심포지엄'. 왼쪽부터 양승진 광주전남개원내과의사회 고문·홍영준 전남의대 교수·김한수 대한임상순환기학회장·김철호 서울의대 교수·박근태 대한개원내과의사회장·한기훈 울산의대 교수.

이번 심포지엄에서 좌장을 맡은 박근태 대한개원의내과의사회장은 "가장 널리 쓰이고 있는 스타틴 계열 이상지질혈증 치료제인 아토르바스타틴과 강력한 혈압강하효과를 보이는 고혈압치료제 카나브의 조합을 통해 두 질병을 동시에 앓고 있는 환자들의 삶의 질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보령제약은 '멀티채널 마케팅'의 일환으로 지난 3월 고혈압/이상지질혈증 3제복합제인 듀카로의 발매 심포지엄을 업계 최초로 온라인으로 진행했으며, 다양한 전문의약품 품목별로 '멀티채널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특히 듀카로는 다양한 임상데이터를 바탕으로 뛰어난 혈압강하효과와 이상지질혈증 치료효과를 보이는 것 뿐만 아니라 코로나 19 확산에 따른 어려운 시장상황에 맞춰 다양한 온라인 및 현장 영업마케팅 전략을 접목한 결과 출시 6개월만인 지난 8월 고혈압/이상지질혈증 3제 복합제 시장 월 매출 1위(유비스트 기준)를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

보령제약은 지속적인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에 따른 오프라인 영업활동의 제한이 커지고 있는 상황 속에서 시공간의 제약을 뛰어넘는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의 영업마케팅활동을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