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3-29 21:36 (금)
경기도醫 "의료계 2차 파업 투쟁, 적극 동참할 것"
경기도醫 "의료계 2차 파업 투쟁, 적극 동참할 것"
  • 최원석 기자 cws07@doctorsnews.co.kr
  • 승인 2020.08.25 13:33
  • 댓글 1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입장문 통해 8월 26∼28일 전국의사총파업 지지

경기도 의사들도 의료계의 2차 파업 투쟁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것을 알렸다.

경기도의사회는 25일 입장문을 통해 "이번 총파업은 전적으로 정부가 4대 악법을 일방적으로 추진하며 의사들을 사지로 몰아넣은 결과"라며 "경기도의사회 회원들은 8월 26일부터 3일간의 전국의사총파업에 적극 동참해 단호한 의지를 보여줄 것"이라고 밝혔다.

경기도의사회는 "앞서 8월 7일 전공의 파업, 14일 전국의사총파업 투쟁을 시행했지만, 정부가 아무런 태도 변화 없이 기만적 일방통행과 불통, 처벌 운운의 오만한 자세를 보여 온 것에 깊은 유감을 표한다"고 강조했다.

또 "후배들인 전공의들이 이미 단계별 무기한 파업으로 투쟁의 선봉에 서 있으며 의대생들도 동맹 휴학과 국가고시 거부라는 어려운 결정을 내리며 4대 악법 저지에 나서고 있다"며 "후배들이 분연히 나선 상황에서 우리 선배들이 후배들에게 책임을 미루는 못난 선배가 될 수는 없다"고 전했다.

이어 "경기도의사회는 후배들의 의료계를 위한 투쟁에 적극 함께 할 것이고, 부끄럽지 않은 선배가 되기 위해 의료계 투쟁에 있어 우리의 책임을 끝까지 다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하 입장문 전문.

의료계 2차 파업 관련 경기도의사회 입장문

의료계는 826일부터 828일까지 3일간 2차 의료계 총파업을 앞두고 있다.

이는 전적으로 정부가 저수가, 문케어 강행에 이어 의사의 직업안정성과 국민건강을 위협하는 포퓰리즘 4대 악법(의대 정원 증원, 공공의대설립, 비대면 진료, 한방첩약 급여화)을 일방적으로 추진하며 우리 의사들을 사지로 몰아넣은 결과이다.

의료계는 정부의 불통과 국민건강을 위협하는 일방통행에 지난 87일 전공의 파업, 814일에는 전국 의사 총파업 투쟁을 시행한 바 있다.

하지만 정부는 아무런 태도 변화 없이 기만적 일방통행과 불통 및 처벌 운운의 오만한 자세를 보여 온 것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하는 바이다.

이에 우리의 후배들인 전공의들이 이미 단계별 무기한 파업으로 투쟁의 선봉에 서고 있고, 예비 의사인 의대생들도 동맹 휴학과 국가고시 거부라는 어려운 결정을 내리고 정부의 4대 악법 저지에 나서고 있다.

후배들이 분연히 나선 이러한 상황에서 우리 선배들이 후배들에게 책임을 미루는 못난 선배가 될 수는 없다.

경기도의사회는 후배들의 의료계를 위한 투쟁에 적극 함께 할 것이고, 부끄럽지 않은 선배가 되기 위해 의료계 투쟁에 있어 우리의 책임을 끝까지 다하게 될 것이다.

현재나 앞으로의 파국사태와 그로 인해 초래되는 모든 결과의 책임은 전적으로 대한민국 의사들을 사지로 밀어 넣은 정부의 불통에 있음을 분명히 해 두는 바이다.

정부는 말로만 덕분에 챌린지로 대한민국의 의사들을 우롱, 기만하지 말고 현재의 파국상황을 초래한 4대 악법 추진을 즉각 철폐하라!

경기도의사회 회원들은 의사협회가 예정하고 있는 8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전국의사총파업에 적극 동참하여 우리의 단호한 의지를 보여 줄 것이며, 훗날 부끄럽지 않은 선배가 되기 위해 후배들과 함께 끝까지 투쟁하게 될 것임을 분명히 해 두는 바이다.

 

2020. 8. 25.

경기도의사회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