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의대 동창회, 의협회관 신축기금 '1210만원' 모금 릴레이 동참
이화의대 동창회, 의협회관 신축기금 '1210만원' 모금 릴레이 동참
  • 홍완기 기자 wangi0602@doctorsnews.co.kr
  • 승인 2020.08.03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현 회장 "의협회관 신축, 의료계 숙원사업…우리 집을 짓는다는 마음으로!"
ⓒ의협신문
이화의대 동창회는 1일 이촌동 의협회관 앞마당에서 기금 1210만원을 의협 회관신축추진위원회 박홍준 위원장(의협 부회장·서울특별시의사회장)에게 전달했다. 이날 신축기금 전달식에는 이화의대 동창회 심현 회장, 성시열 수석부회장, 피상순 총무이사, 전영미 무임소이사와 의협 회관신축추진위원회 박홍준 위원장이 참석했다. ⓒ의협신문

의과대학 동문회들의 대한의사협회 회관신축기금 전달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이화여자대학교 의과대학 동창회(회장 심현)도 지난 1일 이 행렬에 동참했다.

이화의대 동창회는 호우특보가 내려진 이날 이촌동 의협회관 앞마당에서 동문들이 십시일반 모은 기금 1210만원을 의협 회관신축추진위원회 박홍준 위원장(의협 부회장·서울특별시의사회장)에게 전달했다.

심현 동창회장은 "전국 의사회원의 정신적 지주이자 정체성의 상징인 의협회관 신축에 작은 도움이 되어, 하루빨리 의협회관을 완공하길 바라는 마음에 동문들의 뜻을 담아 신축기금을 전달하게 됐다"고 취지를 전했다.

이어 "의협회관 신축은 의료계의 숙원사업이며 회원들 모두의 자존심이다. 우리의 집을 짓는다는 마음으로 더 많은 회원이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박홍준 위원장은 "코로나19의 여파로 어려운 가운데에서도 곧 철거를 앞둔 이촌동 의협회관을 직접 방문해 이화의대 동문들의 소중한 뜻을 전해주신 심현 회장님과 임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이를 계기로 신축기금 모금 열기가 전국 각 의과대학 동문들에게도 퍼져나가 새 의협회관의 기초를 놓는 원동력이 되기 바란다"라고 화답했다.

이날 신축기금 전달식에는 이화의대 동창회 심현 회장, 성시열 수석부회장, 피상순 총무이사, 전영미 무임소이사와 의협 회관신축추진위원회 박홍준 위원장이 참석했다.

한편 이화의대 동창회는 지난 4월에도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써 달라며 1882만원의 성금을 한국의사100년기념재단을 통해 의료 인력과 장비가 부족한 대구광역시의사회와 경상북도의사회에 쾌척한 바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