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DIA-대구·오송 첨복의료재단 "의료기기 산업 진흥"
KMDIA-대구·오송 첨복의료재단 "의료기기 산업 진흥"
  • 이영재 기자 garden@kma.org
  • 승인 2020.07.22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의료기기산업 진흥·연구개발 활성화 업무 협약
R&D 사업화·제품화·인재양성·정보 공유·시설 공동 활용 지원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는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과 20일 국내 의료기기 산업 진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글로벌 의료기기 시장은 2019년 4044억원 규모이며, 한국 의료기기 시장은 65억달러 규모(7조 8000억원 정도)로 세계 10위권이다.

피치솔루션 보고서에 따르면 2014년∼2019년 글로벌 의료기기 시장은 연평균 3.9%씩, 한국 시장은 연평균 6%씩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한국의 시장규모는 미국·일본·독일·중국·프랑스·영국·이탈리아·캐나다·스페인에 이어 10위권이다.

미국이 의료기기 시장의 42.7%를 독식한 상태이며, 중국은 연평균 9%씩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KMDIA)는 800여 국내 기업뿐만 아니라 다국적 기업까지 전체 회원사가 한국시장의 80%를 공급하는 의료기기 대표단체로서 의료기기의 국내공급과 더불어 국내 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또 두 재단의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는 국내기업의 첨단의료기기 개발 지원을 목표로 우수한 연구인프라와 인력을 바탕으로 공동연구 개발·시제품 제작·제품평가, 전임상실험, 임상연계 등 다양한 기업지원을 추진하고 있다.

금번 업무협약을 통해 두 재단과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는 의료기기산업 진흥을 위해 연구개발 사업화, 제품화, 공동연구과제 발굴, 인재양성 교육, 정보 공유, 연구시설 및 장비의 공동 활용 등에 협력키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