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 첩약 급여화 무엇이 문제인가...범의약계 정책간담회
한방 첩약 급여화 무엇이 문제인가...범의약계 정책간담회
  • 이정환 기자 leejh91@doctorsnews.co.kr
  • 승인 2020.07.07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8일 오후 2시 광화문 버텍스코리아 22층 중회의장서 온라인 생중계
ⓒ의협신문
ⓒ의협신문

안면신경마비, 뇌혈관질환 후유관리 및 월경통 등 3개 질환에 대해 한방 첩약급여 시범사업이 추진되고 있는 것과 관련해 범의약계가 긴급 정책간담회를 갖는다.

대한의사협회·대한병원협회·대한의학회·대한약사회 등 의약 4단체는 8일 오후 2시부터 광화문 소재 버텍스코리아 22층 중회의장에서 '첩약 급여화, 선결과제는 무엇인가?'를 주제로 온라인 정책간담회를 연다고 밝혔다.

의약 4단체는 이날 간담회를 통해 한방 첩약의 안전성 및 유효성의 검증을 생략한 건강보험 급여화 시범사업의 문제점 점검 및 개선방향을 검토해 볼 예정이다.

이왕준 병협 국제위원장이 좌장을 맡아 진행하는 간담회는 이형기 서울의대 교수(임상약리학)와 박형욱 단국의대 교수가 각각 '증거중심 의학에 기초해 약리학적 관점에서 바라본 첩약 급여화의 문제점', '법리적·사회학적 관점에서 바라본 첩약 급여화의 문제점과 의료일원화의 전망'을 내용으로 주제발표를 한다.

패널토론은 김대하 의협 홍보이사 겸 의무이사, 주명수 대한의학회 보험이사, 좌석훈 대한약사회 부회장이 나설 예정이다.

이번 긴급 정책간담회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방청객 없이 유튜브 채널(http://www.youtube.com/user/doc3news)을 통해 온라인으로 생중계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