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신대복음병원, 임상시뮬레이션 트레이닝센터 개소
고신대복음병원, 임상시뮬레이션 트레이닝센터 개소
  • 송성철 기자 medicalnews@hanmail.net
  • 승인 2020.07.07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부정밀화학 1억원 기탁 트레이닝센터 개소 지원
고신대복음병원이 6일 미국 BT Inc.사의 Vimedix 시뮬레이팅 트레이너 최신 모델을 도입, 임상시뮬레이션 트레이닝센터를 개소했다. ㈜삼부정밀화학이 1억원을 기탁했다.
고신대복음병원이 6일 미국 BT Inc.사의 Vimedix 시뮬레이팅 트레이너 최신 모델을 도입, 임상시뮬레이션 트레이닝센터를 개소했다. ㈜삼부정밀화학이 1억원을 기탁했다.

고신대학교복음병원이 6일 '임상시뮬레이션 트레이닝센터' 개소식을 열었다.

임상시뮬레이션 트레이닝센터는 미국 BT Inc.사의 Vimedix 시뮬레이팅 트레이너 최신 모델을 도입, 의대생·전공의·전문의의 임상실습교육을 제공하게 된다. 

Vimedix 시뮬레이팅 트레이너 모델은 인체 모형에 다양한 병리 케이스를 적용한 시뮬레이터로 외과·흉부외과·산부인과 등 각 임상과별로 체계적인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다.

Vimedix에서 제공한 프로브와 3D·초음파 영상을 통해 pshychomotor skill 을 발달시킬 수 있으며, 여러 가지 케이스를 통해 임상적 의의를 발견하고, 진단 트레이닝을 할 수 있다. 

마네킹은 인체의 골격과 해부학적 특징을 그대로 구현, 보다 현실적인 시뮬레이션을 제공하고 있다.

서경원 고신대복음병원 교육연구부장은 "임상시뮬레이션 트레이닝센터는 교육생들의 임상실습 이해도를 고려해 교육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고신대복음병원의 임상시뮬레이션 트레이닝센터는 ㈜삼부정밀화학(대표이사 박희대)이 후원한 발전기금이 밑거름이 됐다. ㈜삼부정밀화학은 지난 3월에도 3,200만원 가량을 기부, 고신대복음병원 코로나19 선별진료소에 이동형 엑스레이를 추가 설치토록 함으로써 코로나19의 빠른 진단에 기여했다.

최영식 고신대복음병원장은 "고신대복음병원은 개원 당시부터 장기려 초대원장을 비롯해 수술로 정평이 나 있다"면서 "앞으로도 수술 분야에 우수한 성과와 발전을 이뤄낼 수 있도록 훌륭한 인재를 양성하고, 훈련에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