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3-28 17:57 (목)
경기도 수술실 CCTV 사업, 참여 '0'…"반성하라!"
경기도 수술실 CCTV 사업, 참여 '0'…"반성하라!"
  • 최원석 기자 cws07@doctorsnews.co.kr
  • 승인 2020.06.02 16:28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사회 2일 성명서 통해 이재명 경기도지사 비판

경기도가 추진하고 있는 민간의료기관 수술실 CCTV 설치·지원 사업에 민간의료기관 신청이 없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경기도의사회가 비판에 나섰다.

경기도의사회는 2일 '이재명 지사는 경기도 민간의료기관 수술실 CCTV 설치 지원사업 신청자 전무 사태를 반성하라!'는 제목의 성명을 발표했다.

경기도는 5월 27일부터 6월 1일까지 2020 민간의료기관 수술실 CCTV 설치·지원 사업 참여기관을 모집했다.

경기도의사회는 "이번 지원 사업에 경기도 내 민간의료기관 중 단 한 곳도 신청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며 "이재명 지사의 수술실 CCTV 설치 지원 사업이 얼마나 허황되고, 국민 혈세를 낭비하는 사업인지가 여실히 증명된 것"이라고 주장했다.

경기도의사회는 수술실 CCTV 설치에 대해 지속해서 반발의 목소리를 내왔다. 수술실 CCTV 설치가 의료인의 기본권을 말살하는 반인권적 발상이며 수술하는 의사의 집중력을 떨어트려 피해가 환자에게 전해진다는 설명이다.

경기도의사회는 "이번 이재명 지사의 허황된 사업 추진에 대해 경기도의사회는 2018년 9월부터 지속적으로 고수해 온 수술실 CCTV 설치 강력한 반대 노력에 2만 회원이 적극 공감하고 동참한 것"이라며 "경기도청이 의료기관당 수천만원의 공금을 공짜로 지원하겠다는 당근책을 모두 거부하는 단호한 모습"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코로나19 감염증의 2차 확산 조짐을 보이는 엄중한 상황에서조차 의사 단체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지 않고 오직 자신들의 포퓰리즘 정책 홍보의 수단으로만 이용하려는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잘못된 행정이 매번 반복되고 있는데 대하여 심각히 우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끝으로 경기도의사회는 경기도에 ▲수술실 CCTV 설치 사업 완전 포기 ▲도내 의료기관에 방호 용품 및 특별 경영 지원금 등 실질적 지원책 마련 등 2가지 요구사항을 전하며 성명서를 마쳤다.

이하 성명서 전문.

[성명서] 이재명 지사는 경기도 민간의료기관 수술실 CCTV설치 지원사업 신청자 전무 사태를 반성하라!

경기도가 지난 527일부터 61일까지 모집한 2020 민간의료기관 수술실 CCTV 설치, 지원 사업에 경기도 내 민간의료기관 중 단 한곳도 신청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것으로 이재명 지사의 수술실 CCTV설치 지원 사업이 얼마나 허황되고, 국민 혈세를 낭비하는 사업인지가 여실히 증명되었다.

CCTV 감시는 의사와 환자의 불신조장일 뿐 아니라 이 세상의 누구도 CCTV로 감시받으며 일하기를 원하지 않는 기본권 침해의 상호감시, 불신조장의 사회주의 국가의 발상이다.

인권변호사라는 이재명 지사가 이렇게 인간에 대한 불신을 조장하고 사람의 기본 인권을 극도로 침해하는 발상을 하는 것은 매우 우려스러운 일이다.

경기도의사회는 수술실 CCTV에 대해서 수술실에서 일하는 의료인의 기본권을 말살하는 반인권적 발상일 뿐 아니라, 수술실 CCTV 감시 아래에서는 수술하는 의사들 대다수가 환자 수술에 집중력이 떨어지고 수술에 최선을 다할 수 없다는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어 이는 곧바로 최선의 진료가 필요한 수술 받는 환자의 피해로 연결됨을 분명히 지적하면서 의사와 환자의 불신을 조장하는 이지사의 왜곡되고 잘못된 포퓰리즘 정책의 즉각 중단을 요구해왔다.

경기도의사회 2만 회원들은 이번에 이재명 지사의 허황된 사업 추진에 대하여 경기도의사회가 지난 20189월부터 지속적으로 고수해 온 수술실 CCTV 설치 강력한 반대 노력에 적극 공감하고 동참하여, 경기도청의 잘못된 의료인 인권침해 시도, 불신사회 조장 정책을 반대하기 위해 이번에 의료기관 당 수천만원의 공금을 공짜로 지원하겠다는 당근책을 모두 거부하는 단호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경기도 이재명 지사는 묵묵히 헌신하는 경기도의사회원들의 합리적 목소리는 매번 뒤로 한 오직 자신의 정치적 입지를 위해 공적인 자금을 진정성 없는 선동적 포퓰리즘 인기영합 행정에 퍼붓는 일을 반복해왔다.

이번에도 경기도 내 민간 의료기관에 의료기관 당 수천만원의 혈세를 투입하는 당근책까지 제시하며 편법으로 수술실 CCTV 설치를 확대 강행하려다가, 경기도의사회 회원들의 단호한 태도에 이지사의 포퓰리즘 선동정책은 여실히 실패했다.

경기도의사회는 2만 회원들과 함께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코로나 19 감염증의 2차 확산될 조짐을 보이고 있는 엄중한 상황에서조차 의사 단체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지 않고 오직 자신들의 포퓰리즘 정책 홍보의 수단으로만 이용하려는 경기도 이재명 지사의 잘못된 행정이 매번 반복되고 있는데 대하여 심각한 우려를 표하지 않을 수 없다.

경기도는 지난 2월 코로나 최전선에서 헌신하는 경기도의사회 회원들을 위한 마스크 지원 요청은 마스크가 없다면서 단호히 거부하면서, 비슷한 시기 마스크 대북지원을 결의하는 실망스러운 모습을 보여주었다.

코로나 엄중한 사태에서도 단 1장의 마스크도 경기도의사회에 지원하지 않으면서 의사들을 이지사의 치적을 포장하기 위한 수단으로 이용하려는 코로나 극복 홍보를 위한 의사를 추천해 달라는 공문을 보내는 행태는 매우 실망스러운 행정이다.

코로나 사태로 희생하고 헌신하는 상황에서도 이 지사는 우리 회원들에 대한 감시를 강화하겠다는 도내 민간 의료기관 수술방 CCTV 설치 사업을 강행한 사실에 대하여 2만 회원들은 매우 놀랍고 실망스럽다.

경기도의사회는 경기도청,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의료진 기만행위가 반복되는 한, 더 이상 2만 의사 회원들에게 의사의 사명감으로 희생을 요청할 수 없음을 분명히 밝히며, 아래와 같이 요구한다.

하나. 경기도는 의사 근로자의 인권을 말살하고, 의사와 환자 불신을 조장해 종국에는 환자 피해를 양산하는 포퓰리즘 수술실 CCTV 설치 사업 강행을 이번 결과를 계기로 완전히 포기하라!

하나. 경기도는 코로나 19 감염병 사태 방역 최일선을 지키고 있는 경기도 내 일선 의료기관에 대해 방호 용품 및 도내 의료기관 특별 경영 지원금 등 실질적인 지원책을 마련하라!

2020. 6. 2.

경기도의사회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