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협, '코로나19 병원계 고충 민원센터' 운영
병협, '코로나19 병원계 고충 민원센터' 운영
  • 이정환 기자 leejh91@doctorsnews.co.kr
  • 승인 2020.05.11 13: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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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 하락 등 병원들 몸살…홈페이지 내 온라인 창구 마련

코로나19 사태로 환자 감소와 급격한 매출 하락으로 각급 병원들이 몸살을 앓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기본적인 방역물품 수급에서부터 병원 운영을 위한 유동성 확보에 이르기까지 고충이 한둘이 아니다.

이런 회원 병원들의 고충을 파악 및 해결하기 위해 대한병원협회는 '코로나19 관련 회원병원 고충 민원센터'를 구축, 5월 8일부터 운영에 들어갔다.

고충 민원센터는 회원협력국(02-705-9230)에서 운영하고, 회원 병원인 경우 온라인 등록이 가능하다.

접수되는 민원사항에 대해서는 사무국 내 해당 부서에서 14일 이내 처리를 원칙으로 하되, 필요하면 사안에 따라 처리기한은 연장될 수도 있다.

정영호 병협회장은 "코로나19의 빠른 종식과 일상으로의 복귀를 위해 모두가 힘을 합쳐야 한다"면서 "병원계 현장의 애로사항을 실시간으로 신청받아 적극적으로 해결해 나가는 것이 회원 병원을 위한 병협의 소임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고충 민원 등록은 병원협회 홈페이지(www.kha.or.kr)에 회원 병원 로그인 접속 후 초기화면 좌측상단의 '회원 전용공간'-'코로나 관련 고충 민원센터'로 연결해 이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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