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의사가 묻고 의사가 답하다 -법률편-
[신간] 의사가 묻고 의사가 답하다 -법률편-
  • 이영재 기자 garden@kma.org
  • 승인 2020.04.24 11:1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엠디컴퍼니 지음·펴냄/8900원

의사들이 병원을 운영하거나 진료 과정에서 마주하게 되는 법률적인 문제에 대한 질문과 궁금증을 속 시원하게 풀어줄 수 있는 책이 나왔다.

인터엠디컴퍼니가 <의사가 묻고 의사가 답하다>(법률편)를 출간했다.

이 책은 지난 2017년 개설한 의사 전용 지식·정보 공유 서비스 '인터엠디(InterMD·www.intermd.co.kr)'에 올라온 다빈도 질문을 엄선해 Q&A 형태로 구성했다.

인터엠디는 현재 2만 3000명 이상의 회원이 활동하는 의사 전용 지식·정보 공유 커뮤니티 플랫폼 으로, 특히 의사가 묻고 의사가 답하는 Q&A 카테고리가 인기다. 질문에 대한 답변은 동료의사 및 인터엠디 공식파트너인 각 분야 전문가들이 실명으로 해주고 있어 신뢰성이 높다.

이 책은 인터엠디컴퍼니가 기획한 <의사가 묻고 의사가 답하다> 시리즈 가운데 첫 번째 법률편으로 의료관계법령, 법령에 대한 유권해석과 기존 판례, 법적 효력을 갖는 계약서 양식 등 실제 활용할 수 있는 전문적이고 신뢰성 높은 정보와 함께 법률 전문가의 해설을 담았다. <의사가 묻고 의사가 답하다> 시리즈는 향후 세무·회계, 인사·노무, 진단·처방 편도 발간할 예정이다.

이 책은 의료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법적인 문제들을 포괄적으로 다룬다. 최영재 변호사(법무법인 디라이트 헬스케어팀)의 해설로 '진료&처방' 챕터 22개 질문, '의무&행정' 챕터 21개 질문 등 다양한 사례에 따른 의료관계법령, 법령에 대한 유권해석과 기존 판례를 확인할 수 있다.

각 챕터마다 의학자·법률 전문가·병원 경영 컨설턴트 등 전문가들의 조언과 함께 법적 효력을 갖는 계약서 양식 등 의사들이 의료 현장에서 실제 활용 가능한 전문적인 정보도 얻을 수 있다.

진료실에서 언제나 꺼내볼 수 있도록 핸디 사이즈로 제작했으며, 키워드별 인덱스도 추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펌펌 2020-05-21 14:45:18
인터넷 서점에서는 구매할 방법이 없는 것 같은데 어떻게 구할 수 있나요?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