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3-28 17:57 (목)
" '후다닥' 들어오세요…새 세상을 만납니다"
" '후다닥' 들어오세요…새 세상을 만납니다"
  • 이영재 기자 garden@kma.org
  • 승인 2020.04.06 06:00
  • 댓글 1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 전문가-소비자 양방향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오픈
의학·병원경영 정보 전달·비의료분야 Q&A 전문가 답변
지역 기반 서비스 강점…의사-환자 간 신뢰 구축 장 마련
의료 전문가와 소비자의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의약전문포털 '후다닥(Whodadoc)'이 서비스를 시작했다. '후다닥'은 의료전문가를 위한 '후다닥-의사', 일반 소비자가 볼 수 있는 '후다닥-건강' 등 2개 사이트와 <span class='searchWord'>모바일</span>앱으로 구성돼 있으며, 메뉴 용도에 따라 양 사이트가 연동돼 빠르고 편리하게 소통할 수 있게 설계됐다.
의료 전문가와 소비자의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의약전문포털 '후다닥(Whodadoc)'이 서비스를 시작했다. '후다닥'은 의료전문가를 위한 '후다닥-의사', 일반 소비자가 볼 수 있는 '후다닥-건강' 등 2개 사이트와 모바일앱으로 구성돼 있으며, 메뉴 용도에 따라 양 사이트가 연동돼 빠르고 편리하게 소통할 수 있게 설계됐다. '후다닥-의사' 메인페이지 화면.

의료 전문가와 소비자의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의약전문포털 '후다닥(Whodadoc)'이 문을 열고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했다.

'후다닥'은 의료전문가를 위한 '후다닥-의사(https://hcp.whodadoc.com)', 일반 소비자가 볼 수 있는 '후다닥-건강(https://www.whodadoc.com)' 등 2개 사이트와 모바일앱으로 구성돼 있으며, 메뉴 용도에 따라 양 사이트가 연동돼 빠르고 편리하게 소통할 수 있게 설계됐다.

의료 전문가에게는 환자 진료와 병원 경영에 도움을 주고, 소비자에게는 신뢰할 수 있는 의료정보와 의료인과의 소통 공간을 마련하는 종합 의약전문포털 플랫폼을 지향한다.

'후다닥-의사' <span class='searchWord'>모바일</span>앱 화면.
'후다닥-의사' 모바일앱 화면.

의료 전문가(HCP·Health-care Partners)를 위한 서비스인 '후다닥-의사'는 의료인들의 진료 활동에 도움을 주면서도, 시공간적 제약으로 인해 얻기 어려울 수 있는 다방면의 전문 정보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원한다.

'후다닥-의사'에서는 다양한 건강·의학 관련 정보는 물론, 비 의료 분야인 노무·세무·법무·보험심사·학술 등 5가지 영역으로 나누어 제공하고, 질문을 올리면 관련 전문가들이 48시간내 Q&A 답변을 지원하는 '48시간Q&A'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또 'MY병원' 메뉴에서는 직원 임금 계산을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모의 임금계산 서비스인 '페이봇'과 병원에서 필요한 개인정보보호법 등의 서류를 간편하게 구비할 수 있도록 돕는 모의 개인정보보호자율점검 서비스 '퍼스널봇' 등 병원 경영을 위한 기능들도 갖췄다.

특히 '우리동네환자Q&A' 메뉴에서는 환자가 질문을 하면 지역기반 서비스를 통해 해당 지역 의료 전문가가 직접 전문적인 답변을 해줄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인터넷에 범람하는 잘못된 정보 속에서 신뢰가 담보된 정보들을 얻을 수 있으며, 의료 전문가에게는 올바른 정보를 전달은 물론 자연스럽게 병원을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밖에 병원의 진료시간·이벤트 등을 알릴 수 있고 미니 홈페이지 기능처럼 병원을 소개할 수 있는 '후다닥병원홈피'와 '직원채용', 맛집·여행정보·교육자료 등 의료인을 위한 흥미롭고 유용한 서비스도 만날 수 있다.

의료 소비자용 플랫폼인 '후다닥-건강'에서는 의료 전문가와의 1:1소통, 건강 관련 서비스 등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을 경험할 수 있다. 또 병원이나 건강관련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지역 커뮤니티 공간인 '동네커뮤니티', 코로나19 관련 공적 마스크 약국 재고 물량을 확인할 수 있는 '마스크후다닥' 등 편리한 커뮤니케이션 공간을 지원하며 다양한 건강정보와 퀴즈·이벤트도 제공된다.

'후다닥' 네이밍은 'Who(누가)', 'Da(多·수많은)', 'Doc(Doctor·의료 전문가)'의 세 가지 뜻이 합쳐진 이름으로, 많은 의료 전문가들이 편리하고 빠르게 환자들과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공간을 지향한다는 의미로 지어졌다. 후다닥 서비스에서는 '후닥이'·'토닥이'·'콩닥이'·'뚝닥이' 둥 4개 패밀리 캐릭터가 전문적이면서 친근한 정보메신저 역할을 맡는다.

후다닥서비스를 운영하는 일동제약 관계자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의료 전문가와 소비자에게 의미 있는 만남을 제공할 수 있는 대표적인 의약전문포털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의료 전문가가 가장 신뢰하는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발전해 나가는 플랫폼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