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 중환자 살리자!"…'유튜브' 포럼 개최
"코로나 19 중환자 살리자!"…'유튜브' 포럼 개최
  • 홍완기 기자 wangi0602@doctorsnews.co.kr
  • 승인 2020.04.02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학한림원·한국과총·과학기술한림원 3일 공동 포럼
실시간 질의응답 진행…중환자 진료 협력 경험·지침· 대응 방안 등 모색
ⓒ의협신문
ⓒ의협신문

대한민국의학한림원·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한국과학기술한림원이 3일 공동으로 온라인 포럼을 개최한다. 주제는 'COVID19판데믹 중환자 진료 실제와 해결방안'.

코로나19 장기화 속에서 중환자가 증가함에 따라, 중환자 진료 실태를 살피고, 진료 대응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다는 것이 목적이다.

이들 단체는 "초기에 감기 증상으로 알았던 감염이 점차 폐렴과 패혈증으로 변화하고, 많은 수의 환자가 발생했다. 더불어 중환자도 증가하고 있다"며 "이에, 중환자 진료 협력 경험, 중환자 진료 지침, 진료 대응 방안 등을 모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주제발표는 ▲COVID19중환자 진료 협력 경험(홍석경 울산의대 교수/외상외과) ▲우리나라 COVID 19 중환자 진료 지침(전경만 성균관의대 교수/호흡기내과) ▲COVID 중환자 진료 대응 방안(김제형 고려의대 교수/호흡기내과) 순으로 진행된다.

패널토론에는 ▲우리나라 COVID19감염 진료(신형식 국립중앙의료원 교수) ▲COVID19  중환자 진료에 대한 세계적 관점(고윤석 울산의대 교수) ▲중환자 간호 실태와 대책(심미영 병원중환자간호사회장/서울대병원) ▲우리나라 중환자 진료 전망(홍성진 가톨릭의대 교수) 등이 참여한다.

해당 포럼은 3일 오후 4시 유튜브에서 생중계된다. 유튜브에서 '한국과총'을 검색해 참여할 수 있다. 실시간으로 질의응답도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