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슈 한국지사, 코로나19 극복 성금 1억원 기부
로슈 한국지사, 코로나19 극복 성금 1억원 기부
  • 최원석 기자 cws07@doctorsnews.co.kr
  • 승인 2020.03.31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취약계층 위한 성금 조성…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전달

다국적제약사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성금을 내놓아 관심을 끈다.

한국로슈와 한국로슈진단은 30일 코로나19 피해 극복을 위한 공동성금 1억원을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로슈그룹의 국내 제약사업 부문인 한국로슈와 진단사업 부문인 한국로슈진단은 '원 로슈(One Roche)'라는 이름으로 이번 코로나 19로 인해 안전과 생계의 이중고를 겪고 있는 취약계층을 위해 기부의 뜻을 모았다.

양사가 모은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코로나19 재난 취약계층의 위생용품 및 기초 생필품 구입과 방역, 생활비 지원 등에 쓰일 예정이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모금 · 배분 전문 기관으로, 코로나19 확산 및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 지원 및 감염병 확산방지를 위한 특별모금을 진행하고 있다. 

닉 호리지 한국로슈 대표이사는 "모두가 코로나19를 극복하기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는 상황에서,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우리 이웃들에게 보탬이 되고자 양사가 함께 뜻을 모았다"며 "앞으로도 로슈는 환자를 최우선으로 혁신적인 치료제 개발과 공급에 힘쓰는 한편, 더욱 건강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진심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조니 제 한국로슈진단 대표이사 또한 "이번 공동성금이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이웃들을 위해 작은 힘을 보탤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로슈진단은 앞으로도 더불어 함께 하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기업시민으로서의 책임을 다 할 것이며, 혁신적인 진단솔루션과 서비스로 환자와 국민의 건강을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