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3-28 17:57 (목)
유한양행이 인공지능 분석 기술에 관심 갖는 이유
유한양행이 인공지능 분석 기술에 관심 갖는 이유
  • 이영재 기자 garden@kma.org
  • 승인 2020.03.03 11:28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헬스케어기업 휴이노에 50억원 투자
경구용 항응고제 보급·심전도 기기 분석 기술 시너지 기대
개원가 심전도 측정·분석 기술 보급…'디지털 치료' 새 모델 창출

인공지능 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휴이노(HUINNO)가 50억원 규모 투자유치를 추가하면서 시리즈A 라운드를 마무리했다. 이번 투자는 국내 1위 제약사인 유한양행의 단독 투자로 성사됐다.

휴이노는 최근 금융투자자(FI) 그룹을 통해 시리즈A 유상증자를 완료했으며, 이에 더해 유한양행이 전략적투자자(SI)로 새롭게 참여했다. 유한양행은 전환상환우선주(RCPS)를 인수하는 형태로 총 50억원을 투자해 휴이노의 2대 주주 권리를 확보했다.

휴이노는 고려대안암병원과 국내 최초로 시도되는 스마트 모니터링 사업을 주도하고 있다. 스마트 모니터링 사업은 환자가 웨어러블 심전도 장치를 휴대하고 다니면서 심장의 불편함이나 증상이 느껴질 때 언제 어디서나 심전도를 간편하게 측정한 뒤, 측정된 심전도를 고려대안암병원 심장내과·흉부외과 교수진이 원격으로 진단하는 사업이다.

<span class='searchWord'>유한양행</span>이 인공지능 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휴이노(HUINNO)에 50억원을 투자했다. 휴이노는 시계형 심전도 장치 MEMO Watch와 인공지능 기반 심전도 분석 소프트웨어 MEMO A.I에 대해 지난해 식품의약품안전처 승인을 받았으며며, 현재 개발 중인 MEMO Patch 역시 올 상반기  중 승인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한양행이 인공지능 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휴이노(HUINNO)에 50억원을 투자했다. 휴이노는 시계형 심전도 장치 MEMO Watch와 인공지능 기반 심전도 분석 소프트웨어 MEMO A.I에 대해 지난해 식품의약품안전처 승인을 받았으며며, 현재 개발 중인 MEMO Patch 역시 올 상반기 중 승인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휴이노는 시계형 심전도 장치 MEMO Watch와 인공지능 기반 심전도 분석 소프트웨어 MEMO A.I에 대해 지난해 식품의약품안전처 승인을 받았으며며, 현재 개발 중인 MEMO Patch 역시 올 상반기  중 승인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한양행은 자사의 경구용 항응고제(NOAC)의 보급과 함께 휴이노 심전도 기기의 분석 및 모니터링 기술의 확산을 도울 예정이다. 기존 1차 의료기관(개원의)의 경우 심전도 측정이 어려워 경구용 항응고제를 처방할 수 있는 길이 요원했으나, 휴이노 기술의 보급을 통해 1차 의료기관에서도 심전도 측정 및 분석이 가능해지고 부정맥 등 심혈관질환의 조기 진단 및 처방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양사는 최근 급부상 중인 디지털 치료(Digital Therapeutics·Dtx)의 새 비즈니스 모델도 함께 창출해 나갈 계획이다.

길영준 휴이노 대표는 "스마트 모니터링 사업을 통해 환자들의 병원 방문 횟수를 줄이면서도 정기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부정맥 조기 진단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향후 3차 병원에 가지 않고 동네에 있는 1차 의료기관(개원의)에서도 부정맥 진단이 가능한 서비스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