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보젠코리아,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 인증
알보젠코리아,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 인증
  • 이영재 기자 garden@kma.org
  • 승인 2020.02.27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직 부패 위험 사전 발굴·차단 내부 종합 시스템 구축
꾸준한 윤리경영 실천…최단기간내 인증 획득 성과

알보젠코리아가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KCCA)으로부터 국제 표준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을 획득했다.

알보젠코리아는 21일 서울 본사에서 임직원·인증원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 인증 수여식을 열었다.

ISO 37001은 162개국이 참여하는 ISO(국제표준화기구)가 제정한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이다. 해당 인증은 부패 리스크를 사전에 식별하고 통제 및 관리하기 위한 전문성을 요하는 인증체제로, 조직 내 부패방지·공정거래 등 8가지 이상 요구 사항을 모두 충족한 기업에 한해 심사를 거쳐 인증한다.

알보젠코리아는 21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 인증수여식을 가졌다. 이준수 알보젠코리아 사장(왼쪽)과 이원기 한국컴클라이언스인증원장(오른쪽).
알보젠코리아는 21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 인증수여식을 가졌다. 이준수 알보젠코리아 사장(왼쪽)과 이원기 한국컴클라이언스인증원장(오른쪽).

알보젠코리아는 내부적으로 인증에 준하는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해 11월부터 ISO 37001 도입을 위해 내부 컴플라이언스 부서를 중심으로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였다.

이를 통해 ▲부패방지방침 제정·목표 수립 ▲내·외부 부패리스크 진단 및 평가 ▲내부심사원 육성 ▲부패방지 교육실시 ▲임직원·협력업체 준법서약 ▲내부 심사 ▲모니터링 등 부패방지경영을 위한 종합적인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준수 알보젠코리아 사장은 "환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제약기업이자 기업시민으로서 투명하고 윤리적인 경영은 반드시 지켜야 할 가치"라며 "전 임직원의 꾸준한 윤리경영 실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알보젠코리아는 근화제약과 드림파마의 합병을 통해 지난 2015년 6월 출범했다.

알보젠코리아는 두 회사의 전문치료제 분야 강점을 강화해 비만치료제와 신장·심혈관 전문치료제·개량신약 등 다양한 영역에서 200여 개의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 여의도 본사 외에 12개 지역에 지방 사무소를 두고 있으며, 경기도 화성·충청남도 공주에 생산 공장, 경기도 수원에 연구개발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