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대 총선, 의사들이 뛴다...18명 출사표
21대 총선, 의사들이 뛴다...18명 출사표
  • 이승우 기자 potato73@doctorsnews.co.kr
  • 승인 2020.02.13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4명, 자유한국당 11명, 정의당 1명, 국가혁명배당금당 2명
ⓒ의협신문
ⓒ의협신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사태로 여야가 4·15 총선 선거운동에 신중을 기하는 분위기지만, 의사 출신 총선 예비후보들의 등록이 속속 이어지고 있다.

12일 현재 21대 총선 예비후보로 공식 등록한 후보자와 출마 선언을 한 의사출신 예비후보자들은 총 18명이다.

의사 출신 예비등록 후보자 수가 많은 만큼 소속 정당 역시 여당인 더불어민주당, 자유한국당, 정의당, 국가혁명배당금당, 무소속 등으로 다양하다.

여당인 더불어민주당 소속 의사 출신 예비후보는 총 4명이다. ▲이용빈 원장(이용빈가정의학과의원/광주 광산갑/전남의대) ▲서정성 원장(아이안과/광주 동구남구갑/조선의대) ▲김봉재 병원장(강남병원/경북 구미갑/경북의대)이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다.

현역 의원인 ▲윤일규 의원(충남 천안병/부산의대)도 재선 도전을 선언했다.

자유한국당 예비후보는 11명이다. ▲윤형선 대표원장(계양속편한내과/인천 계양을/고려의대) ▲홍태용 병원장(김해한솔요양병원/경남 김해갑/인제의대) ▲서일경 원장(아이리스성형외과의원/부산 남구을/인제의대) ▲노형균 전 대구 달서구보건소장(대구 달서을/경북의대) ▲정근 병원장(정근안과병원/부산진구갑/부산의대) ▲김기남 원장(크레오의원/경기 광명갑/원광의대) ▲안홍준 전 국회 외교통상통일위원장(경남 창원시 마산회원구/부산의대) ▲장석일 전 한국건강증진개발원장(경기 성남 분당갑/가톨릭의대) 등이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고, ▲김정희 원장(김정희의원/부산 수영/부산의대)이 예비후보 등록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현역 의원인 ▲신상진 의원(경기 성남 중원/서울의대)과 ▲박인숙 의원(서울 송파갑/서울의대)도 각각 5선과 3선 도전을 선언했다.

정의당 예비후보로는 ▲고병수 원장(탑동365일의원/제주시 갑/연세의대)이 등록했다.

국가혁명배당금당 예비후보도 2명이다. ▲한재혁 원장(연세소아청소년과원/서울 양천갑/연세의대) ▲김장원 현 국가혁명배당금당 구로구 당원협의회 부위원장(서울 구로갑/부산의대)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