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3-28 17:57 (목)
인공관절 수술로봇 '티솔루션원' 미국 보급 확산
인공관절 수술로봇 '티솔루션원' 미국 보급 확산
  • 이영재 기자 garden@kma.org
  • 승인 2020.02.12 12:25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큐렉소 투자 미국 씽크써지컬, INOV8수술센터와 판매계약
독자모델 '큐비스-조인트' 식약처 품목허가 신청 글로벌 시장 도전
인공관절 수술로봇 '티솔루션원(TSolution One)'의 미국 내 보급이 확산되고 있다. 의료로봇 전문기업 큐렉소는 최근 투자회사인 미국법인 씽크써지컬이 인공관절 수술로봇 '티솔루션원' 추가 판매계약을 INOV8수술센터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인공관절 수술로봇 '티솔루션원(TSolution One)'의 미국 내 보급이 확산되고 있다. 의료로봇 전문기업 큐렉소는 최근 투자회사인 미국법인 씽크써지컬이 인공관절 수술로봇 '티솔루션원' 추가 판매계약을 INOV8수술센터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인공관절 수술로봇 '티솔루션원(TSolution One)'의 미국 내 보급이 확산되고 있다.

의료로봇 전문기업 큐렉소는 최근 투자회사인 미국법인 씽크써지컬이 인공관절 수술로봇 '티솔루션원' 추가 판매계약을 INOV8수술센터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2일 미국 내 첫 판매계약 후 연이은 매출이다.

INOV8 수술센터는 미국 최초의 외래 환자 수술 센터로 휴스턴에 본사를 두고 있다.

INOV8 수술센터 설립자인 스태판 크루져 박사(정형외과 전문의)는 "골관절염으로 고통받는 환자들에게 FDA 허가 이후 혁신적인 기술을 탑재한 액티브 로봇 시스템을 제공하는 텍사스 첫번째 수술센터가 됐다"고 밝혔다.

존 한 씽크서지컬 CEO는 "우리의 획기적인 로봇기술은 외과의사들이 무릎 관절수술을 더 정확하고 정밀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정형외과 분야를 발전시키고 있다"며 "INOV8 수술센터와 협력으로 환자들에게 티솔루션원 시스템을 제공할 수 있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티솔루션원은 국내 병원에 보급된 인공관절수술로봇 '로보닥(Robodoc)'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CT촬영 영상을 기반으로 수술계획을 하고, 계획대로 서브밀리미터 정확도 이내에서 뼈를 깎는 완전자동 수술로봇이다. 이 시스템은 오픈 임플란트 라이브러리를 제공해 외과의사들이 다양한 옵션에서 환자에게 가장 적합한 임플란트를 선택할 수 있도록 돕는다.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둔 씽크써지컬은 지난해 10월 티솔루션원에 대한 FDA허가를 받았다. 스태판 크루져 박사 등 외과의사 5명이 조사 임상시험에 참가해 수동 수술 기구를 이용한 기존 무릎 교체술에 비해 티솔루션원의 안전성과 효능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재준 큐렉소 대표는 "지난해 FDA 승인 이후 올해 1월 헤켄색대학병원에 이은 INOV8수술센터와의 판매계약 체결은 세계 최대 시장인 미국에서 본격적인 진출을 알리는 신호탄이 될 것"이라며, "완전자동화 수술로봇 타입인 티솔루션원에 대해 안전성·효과성이 미국 의사들에게서 인정을 받고 있다는 방증"이라고 강조했다.

큐렉소 관계자는 "독자모델 무릎관절 수술로봇인 '큐비스-조인트'도 12월에 식품의약품안전처 품목허가를 신청했다"며 "국내병원 사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수술중 결과를 예측·평가하고 필요시 수술계획 일부를 변경할 수 있도록 유연성을 보강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국내허가가 완료되면 병원 보급을 늘려 임상 레퍼런스를 확보하고 해외 진출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