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마케터 22기 모집…영상·기획 파트 16명 선발
루핑점안액·미에로화이바 등 유튜브 콘텐츠 기획·제작
루핑점안액·미에로화이바 등 유튜브 콘텐츠 기획·제작
현대약품이 오는 15일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며 마케팅 실무를 경험할 수 있는 '현대약품 대학생마케터'를 모집한다.
대학생마케터는 영상과 기획 파트로 나눠 총 16명이 선발될 예정이며, 2개월 간 루핑점안액·미에로화이바·헬씨올리고 등 현대약품 대표 품목에 관한 창의적인 콘텐츠를 제작하고 홍보 활동도 펼치게 된다.
특히 이번 기수(22기)는 마케터뿐만 아니라 유튜버로서의 경험도 할 수 있다. 일상 속에서 미션 제품을 담은 동영상이나 브이로그 등 콘텐츠를 기획·제작해 현대약품 공식 유튜브 채널 및 개인 채널에 업로드해 홍보 활동을 하는 것이 주요 임무다.
또 기존 브랜디드 콘텐츠를 활용해 새로운 콘텐츠를 만드는 마케팅 실무를 체험하며 브랜드 붐업 활동도 벌인다.
대학생마케터들이 주도적으로 콘텐츠에 대한 광고·홍보 활동을 진행할 수 있도록 각 콘텐츠별 제작·홍보 기간을 3주로 늘린 것도 이번 기수의 특징이다.
활동 기간 동안에는 팀별 활동비가 지급되며, 활동 종료 후에는 수료증을 비롯 성과에 따른 상금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된다.
현대약품 관계자는 "대학생마케터는 실전 마케팅과 유튜버를 동시에 경험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넘치는 끼와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다양한 콘텐츠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대학생마케터는 마케팅 전반을 경험할 수 있는 현대약품 사회공헌 활동 중 하나로, 매번 주목할 만한 성과를 올리고 있다. 특히 지난 기수들이 제작한 영상들은 온라인 상에서 총 800만건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저작권자 © 의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