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평원, 보건의료빅데이터 미래포럼 개최
심평원, 보건의료빅데이터 미래포럼 개최
  • 고신정 기자 ksj8855@doctorsnews.co.kr
  • 승인 2019.12.06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10일 '지능형 시각화 분석과 양방향' 소통 주제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10일 서울 남대문 코트야드 메리어트에서 'HIRA 빅데이터를 표현하다: 지능형 시각화 분석과 양방향 소통'을 주제로 '보건의료빅데이터 미래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에서는 심평원이 보유한 보건의료빅데이터(이하 HIRA 빅데이터)를 국민 친화적 방식으로 재구성하고, 의료이용 및 건강 관련 정보를 효과적으로 제공하는 다양한 사례와 방안을 공유한다.

또한 향후 국민과 심사평가원이 양방향으로 소통할 수 있는 지능형 HIRA 빅데이터 시각화 분석 서비스 제공 방향도 논의할 예정이다.

심평원은 지난 2015년 '보건의료빅데이터개방시스템'을 구축, 전국민 진료정보를 다양한 통계값 및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통해 제공 중이다. 주로 보건의료 분야 연구·개발 등에 활용되고 있다.

김승택 심평원장은 "HIRA 빅데이터의 지능형 시각화 서비스 방식 도입으로, 보건의료 분야 정보의 대국민 접근성을 제고하고 합리적 의료 선택권 보장과 국민의 알권리 증진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보건의료빅데이터 미래포럼의 사전 참가 접수는 2일∼8일 보건의료빅데이터개방시스템(http://opendata.hira.or.kr> 고객지원> 행사안내)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현장 등록도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