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디앙 리얼월드 혜택, 아시안에도 일관
자디앙 리얼월드 혜택, 아시안에도 일관
  • 최원석 기자 cws07@doctorsnews.co.kr
  • 승인 2019.12.05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일본·대만 5만 7천명 참여…"DPP-4 대비 사망 발생 감소"

자디앙(성분명 엠파글리플로진)이 아시안 대상 리얼월드 결과에서도 DPP-4 억제제 대비 사망위험 감소 혜택을 입증했다.

베링거인겔하임과 일라이 릴리는 자디앙의 EMPRISE Asia 연구의 첫 번째 유효성 분석 결과를 3일 세계당뇨병연맹(IDF) 총회에서 발표했다.

EMPRISE Asia 연구에는 심혈관계 질환 보유 여부에 관계없이 5만 7000명의 한국, 일본, 대만의 성인 제2형 당뇨병 환자들이 포함했다.

연구의 첫 번째 유효성 분석 결과, 자디앙이 실제 임상 환경에서 DPP-4 억제제 대비 더 낮은 심부전에 의한 입원, 말기 신부전 및 모든 원인에 의한 사망 위험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성인 제2형 당뇨병 환자에서 심부전에 의한 입원 위험을 18%, 말기 신부전 발생 위험을 63%, 모든 원인에 의한 사망 위험을 36% 감소시켰으며 이 결과는 미국의 EMPRISE 연구 결과와 일관됐다.

이번 연구를 진행한 김대중 아주의대 교수(아주대병원 내분비내과)는 "EMPRISE Asia 연구를 통해 자디앙이 DPP-4 억제제 대비 제2형 당뇨병 환자들의 사망 발생을 감소시키는 것을 확인했다"며 "EMPR-REG 임상연구를 통해 확인된 자디앙의 사망 감소 효과가 실제 임상 환경에서 한국인 환자들에게도 일관되게 제공될 수 있다는 확신을 주는 결과"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