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아이들병원, 어린이 의사체험 행사…"꿈 찾는 기회되길"
우리아이들병원, 어린이 의사체험 행사…"꿈 찾는 기회되길"
  • 최원석 기자 cws07@doctorsnews.co.kr
  • 승인 2019.11.19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아이들의료재단 우리아이들병원은 지난 11월 6일과 13일 어린이들이 소아청소년과 의사와 치과의사를 체험할 수 있는 어린이 의사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행사에는 관내 6세와 7세 아동 총 26명의 어린이가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이 직접 의사를 체험하며 장래에 희망하는 직업에 대한 체험과 동시에 병원은 무서운 곳이 아닌 생명을 다루는 중요한 곳이라는 인식을 키워주고자 하는 목표로 진행됐다.

어린이들은 의사 가운을 착용하고 청진기로 친구의 심정소리와 호흡음을 들어보고, 체온 재기, 증상에 따라 약 처방하기 등을 통해 소아청소년과 의사를 체험했다. 치과의사로서 친구의 치아 개수 세어보기, 치과의자에 앉아서 치경으로 치아 관찰하기 등을 경험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우리아이들병원은 올바른 손 씻기 방법, 공공장소에서 지켜야 하는 기침 예절, 치아에 좋은 습관 등을 교육받고 체험 종료 후에는 수료증을 수여 받는 등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백정현 우리아이들의료재단 사업전략이사(소아청소년과)는 "어린이들이 자신의 꿈을 찾는 기회가 됐으면 하는 취지에서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우리아이들의료재단은 어린이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진행하여 지역사회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