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신생아학회 이른둥이 희망찾기 홈페이지 개편
대한신생아학회 이른둥이 희망찾기 홈페이지 개편
  • 고신정 기자 ksj8855@doctorsnews.co.kr
  • 승인 2019.11.04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색최적화 작업 및 예방접종 프로그램 오픈
이른둥이 건강 및 복지정보 업데이트 실시
ⓒ의협신문

대한신생아학회(회장 김창렬 한양대구리병원 소아청소년과)가 이른둥이 치료 및 양육 정보를 더 쉽게 찾고 공유할 수 있도록 이른둥이 희망찾기 홈페이지(http://www.preemielove.or.kr/)를 전면 개편했다.

이용자들이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게 이미지 형태로 가공된 정보를 텍스트화하고, 이른둥이 보호자들에게 가장 필요한 자료인 이른둥이를 위한 건강정보와 복지정보를 보강∙업데이트한 것이 특징이다. 

홈페이지의 주요 정보인 캠페인 안내와 언론보도, 건강정보와 복지정보 등은 메인화면 퀵링크를 통해 쉽게 관련 자료를 찾아볼 수 있도록 정리했으며, 건강정보와 복지정보는 책자를 파일로 다운받을 수 있다. 컴퓨터는 물론 모바일로도 쉽게 접속해 이용 가능하도록 모바일 버전 (http://preemielove.or.kr/m)도 개설했다.

이른둥이 건강정보 카테고리에는 이른둥이를 위한 건강문제를 비롯 상황별 케어방법부터 재활치료까지 보기 쉽게 정리되어 있으며, 호흡기 등 신체기관이 미성숙하고 면역이 약해 감염되기 쉬운 RS바이러스 예방접종 정보와 함께, 접종 대상인지 직접 정보 입력을 통해 확인해 볼 수 있는 RS바이러스 예방접종 체크리스트 프로그램도 오픈했다. 더불어, 페이스북과 네이버 블로그∙카페 공유기능이 있어 홈페이지 정보를 지인들과 쉽게 공유할 수 있다.

김창렬 대한신생아학회장은 “이른둥이희망찾기 온라인 홈페이지 개편으로 이른둥이 양육 가정이 더욱 편하게 활용하는 소통창구가 될 것” 이라며 “11월 10일 일요일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리는 제8회 이른둥이 희망찾기 기념식을 통해 이른둥이 가정을 대상으로 새롭게 개설된 모바일 버전도 알릴 계획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