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3-28 17:57 (목)
제33회 대구시의사의 날 행사 성황리 개최
제33회 대구시의사의 날 행사 성황리 개최
  • 이정환 기자 leejh91@doctorsnews.co.kr
  • 승인 2019.10.17 14:36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원 및 가족 등 1500여명 참석…남구·수성구의사회팀 우승
'1인 1정당 책임(권리)당원 되기 운동' 회원에게 홍보 자리 마련
13일 계명대학교 대운동장에서 열린 제33회 대구시의사의 날 행사에서 남구수성구의사회팀이 우승을 차지했다.
13일 계명대학교 대운동장에서 열린 제33회 대구시의사의 날 행사에서 남구수성구의사회팀이 우승을 차지했다.

제33회 대구시의사의 날 행사가 13일 계명대학교 대운동장에서 회원 및 가족 15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행사에서는 남구·수성구의사회팀이 우승을 차지했다.

행사는 식전경기인 여왕지키기 피구를 시작으로 오전 10시에 정홍수 준비위원장의 개회선언, 전년도 우승팀의 우승기 반환과 선수 선서에 이어 건강 체조 및 박터트리기 순으로 진행됐다.

이성구 대구시의사회장은 인사에서 "내년 총선을 앞두고 정치권이 올바른 의료정책을 수립하도록 대구시의사회가 대한의사협회와 함께 노력하고 감시하겠다"며 "힘든 의료환경에서도 지역사회의 건강지킴이로서 묵묵히 진료에 전념해 온 회원들에게 감사드린다. 오늘만은 무거운 짐을 내려놓고 마음껏 즐기자"고 말했다.

최대집 회장은 격려사에서 "대한민국 의료의 정상화를 위해 쉬지 않고 달려왔고, 지난 4월 의료개혁쟁취투쟁위원회가 발족했으며, '의료개혁'에 대한 회원들의 간절한 열망을 바탕으로 최근까지 강력한 투쟁을 지속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내년 4월 제21대 국회의원 총선거에 의료계의 적극적인 참여를 위해 총선기획단이 활동하고 있는 만큼 의료계가 제시한 올바른 정책을 반영하는 정당과 후보자를 지지하고, 의사 출신 후보자가 국회에 입성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와 함께 "오랜만에 진료실에서 벗어난 회원들이 모두 즐겁고 유쾌한 시간을 통해 화합과 소통을 더욱 단단히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행사 참가팀은 8개 구군이 연합한 4개 팀과 특별분회 5개 팀 등 총 9개 팀으로 나눴다. 여왕지키기 피구, 에어봉릴레이, 승부차기, 400곒 장애물 계주 등의 경기가 다채롭게 펼쳐진 가운데 남구·수성구의사회팀이 총점 970점으로 영광의 우승컵을 안았다. 한편 준우승에 중구·서구의사회팀, 3위에 대구파티마병원팀이 차지했다.

또 5개 특별분회 전공의 경기도 족구와 농구 등으로 개최해 대구파티마병원팀이 우승했다.

이밖에 건강달리기, 삼행시 백일장을 비롯한 어린이 달리기와 미술 실기대회, 스크린골프, 바둑, 테니스 경기가 있었다.

행사 마지막에 열린 한마당 화합의 행사에서는 영남의대 OB팀 아킬레스의 공연행사로 모두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영남대병원 이경수 회원이 복권대상에 추첨이 되는 행운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서는 지난 8월 출범한 대구시의사회 총선기획단이 진행하고 있는 '1인 1정당 책임(권리)당원 되기 운동'을 회원들에게 홍보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대구시의사회 총선기획단은 내년 총선을 대비하고 의사들의 적극적인 정치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앞으로도 이 운동을 지속해서 시행할 계획이다.

한편, 의사의 날 행사장에는 의협 최대집 회장·이철호 대의원회 의장을 비롯해 대구광역시 권영진 시장·배지숙 시의회 의장, 정종섭·김상훈·정태옥·곽대훈·강효상 국회의원, 그리고 이영애 문화복지위원장, 이인선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장, 차순도 메디시티대구협의회장, 이기동 대구경북기자협회 수석부회장 등이 참석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