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바스 AI, '셀비 메디보이스' 클라우드 서비스 공개
셀바스 AI, '셀비 메디보이스' 클라우드 서비스 공개
  • 이영재 기자 garden@kma.org
  • 승인 2019.09.18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통해 언제 어디서나 의료녹취…도입 비용 부담 없어
AI 기반 음성인식 엔진·영상의학과 특화 학습·높은 인식률 장점
셀바스AI가 의료녹취 솔루션 '셀비 메디보이스(Selvy MediVoice)'를 클라우드 서비스로 새롭게 공개한다.
셀바스AI가 의료녹취 솔루션 '셀비 메디보이스(Selvy MediVoice)'를 클라우드 서비스로 새롭게 공개한다.

인공지능 전문기업 셀바스AI가 의료녹취 솔루션 '셀비 메디보이스(Selvy MediVoice)'를 클라우드 서비스로 새롭게 공개한다.

셀비 메디보이스는 국내 최초로 인공지능 기반의 음성인식 엔진을 탑재한 의료녹취 솔루션으로 의료진이 영상 데이터 판독 소견에 대한 ▲실시간 음성 저장 ▲문서화 ▲시스템 등록 등을 한 번에 마칠 수 있다. 셀비 메디보이스는 이미 세브란스병원 영상의학과, 한림대 동탄성심병원 수술실·회진 과정, 제주대병원 영상의학과 등 국내 대형병원에서 폭넓게 사용되고 있다.

셀바스AI는 국내 중소형 병원, 특히 영상의학과 진료과목을 개설 중인 병원들의 진료 효율성 및 사용 편의성 제고하고 시스템 도입 부담을 줄인 셀비 메디보이스 클라우드 서비스를 선보인다. 병원들은 의료진당 월정액 사용료만으로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초기 솔루션 도입 비용에 대한 부담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셀비 메디보이스 클라우드 서비스는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병원 PC 등에 설치 프로그램만 다운로드 받으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영상의학과 의학용어에 대한 딥러닝을 통해 국내 의료 환경에 최적화된 사용성 및 높은 인식률을 갖추고 엑스레이·자기공명영상(MRI)·컴퓨터단층촬영(CT)과 같은 다양한 의료 영상 판독 소견을 정확하게 실시간 음성 저장하고 의료 문서화할 수 있으며 전자의무기록(EMR) 시스템으로 전송도 가능하다.

셀바스AI측은 "기존 셀비 메디보이스는 구축 형태로 대형병원에 공급했다면 이번에 공개되는 클라우드 서비스는 도입 편의성은 높이고 비용 부담은 낮춰 중소형 병원을 타깃으로 확대할 예정"이라며, "셀비 메디보이스의 인공지능 기반 음성인식 엔진, 영상의학과 특화된 학습, 높은 인식률 등을 바탕으로 의료진이나 의료기관의 진료 효율성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셀비 메디보이스 클라우드 서비스는 18일부터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대한영상의학회 학술대회의 셀바스 AI 부스에서 시연 및 1개월 체험신청 가능하다(Booth. E-9,1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