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DIA 20년…미래 비전 공유한다"
"KMDIA 20년…미래 비전 공유한다"
  • 이영재 기자 garden@kma.org
  • 승인 2019.09.02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 창립 20주년 기념식·의료기기산업대상 시상식
16회 정기포럼, '의료기기산업 열린 생태계 조성' 진단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KMDIA)는 오는 6일 서울드래곤시티 백두홀에서 창립 20주년 기념식과 제4회 의료기기산업대상 수여식·제16회 정기포럼을 함께 연다.

협회는 '의료기기산업 함께 걸어온 20년, 대한민국의 미래를 그린다'를 주제로 20년의 역사를 조명하고 의료기기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를 격려하는 한편, 앞으로 의료기기산업 발전을 위한 생태계 조성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행사를 마련했다.

오전 10시 30분에 개막하는 창립 20주년 기념식과 의료기기산업대상 수여식에 이어 오후 1시 30분부터 열 여섯번째 정기포럼이 이어진다.

창립 20주년 기념식에서는 기념영상 상영과 공로자 시상 등이 열리며, 행사 전에는 로비에서 창립 20주년 기념 축하메시지 또는 협회에 바라는 점 등을 적고 퍼즐을 맞추는 '메시지월' 이벤트도 진행한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의료기기산업대상'은 의료기기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해 시상을 진행한다.

시상 부문은 ▲대상 ▲기술혁신상 ▲산업진흥상 등 3가지이며, 대상은 2000만원, 기술혁신상 및 산업진흥상은 각각 1000만원의 상금이 전달된다.

의료기기산업대상은 의료기기 국산화·신의료기기 개발 등으로 의료기기 제조분야 국가 경쟁력 제고를 이루면서, 산업 발전 및 혁신 제품 개발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2016년 민간 차원에서 처음으로 제정됐다.

제16회 KMDIA 정기포럼은 특별강연 및 초청세미나, 주제발표와 토의로 나뉘어 진행된다.

세션 1에서는 아시아·태평양의료기술산업협회(APACMED) 하지 길(Harjit Gill) 회장의 '아시아 의료기기산업의 변화와 전망'을 발표하는 특별강연과 '미래 의료환경의 변화 대응'(나군호 연세의대 교수)에 대한 초청 세미나가 진행된다.

세션 2에서는 '중소기업 활성화를 위한 정부의 육성방안 계획발표(중소벤처기업부 이준희 국장)', '국내 산업의 긍정적 발전방향 논의를 위한 해외 진출 사례(오스템임플란트 엄태관 대표) 등 주제발표와 '의료기기산업 육성을 위한 열린 생태계 조성 방안'을 주제로 한 패널 토의가 진행된다.

이경국 협회장은 "1999년 협회 창립 이래 지속적인 후원과 자긍심을 가질 수 있게 도와주신 분들을 모시고 지나온 길과 다가올 미래 비전을 공유하기 위한 행사들을 준비했다"며 "이번 행사가 의료기기 가족 여러분이 함께하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 "의료기기업계 관계자 모두 꼭 행사에 참석해 자리를 빛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