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이비인후과병원 동헌종 대표원장 취임
하나이비인후과병원 동헌종 대표원장 취임
  • 송성철 기자 medicalnews@hanmail.net
  • 승인 2019.08.30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비과학회장·성균관의대 삼성서울병원 진료부원장 역임
동헌종 하나이비인후과병원 대표원장 ⓒ의협신문
동헌종 하나이비인후과병원 대표원장 ⓒ의협신문

대한비과학회장과 삼성서울병원 진료부원장을 역임한 동헌종 성균관의대 교수(삼성서울병원 이비인후과)가 9월 2일 이비인후과 전문병원인 하나이비인후과병원 대표원장에 취임한다. 

동헌종 대표원장은 1983년 서울의대를 졸업하고, 1987년 이비인후과 전공의 자격을 취득했다. 미국 펜실베니아대학에서 2년간 내시경을 이용한 코 수술에 대해 연구했으며, 1994년부터 지난 8월까지 25년간 삼성서울병원에 재직했다. 

대한비과학회장·대한천식알레르기학회장·대한안면성형재건학회 장·대한이비인후과학회 학술대회장을 역임했다. 국제비과학회(International Rhinologic Society)·국제 비감염 및 비알레르기 학회(International Society of Infection and Allergy of the Nose)·아시아 비과 연구 심포지엄(Asian Research Symposium in Rhinology) 이사로도 활동했다. 미국비과학회지(International Forum of Allergy & Rhinology) 편집위원을 맡고 있다. 

동헌종 대표원장은 "의료전달체계가 효율화되기 위해서는 축농증이나 비염 같은 만성 코 질환 전문병원을 활성화하고, 역할을 담당하도록 해야 한다"며 "환자에게 신뢰를 받을 수 있는 전문병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코·목·귀 질환별 진료센터를 비롯해 코골이클리닉·목소리클리닉을 열고 있는 하나이비인후과병원(서울시 강남구)은 지난 5월 최홍식 연세의대 교수(강남세브란스병원 이비인후과)에 이어 동헌종 교수의 합류로 13명의 의료진(이비인후과 전문의 11명)이 진료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