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사회 제16차 학술대회, 25일 개최
경기도의사회 제16차 학술대회, 25일 개최
  • 최원석 기자 cws07@doctorsnews.co.kr
  • 승인 2019.08.22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주만에 850명 등록 조기마감…필수평점 2점 지급 강의도

경기도의사회가 오는 25일 서울 양재동 더케이서울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제16차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매년 성황을 이뤘던 경기도의사회 학술대회는 올해도 3주만에 850명이 사전등록해 조기마감되는 등 성황을 이뤘다. 올해 학술대회는 2019년 의료인 면허신고 대상자부터 필수로 이수해야하는 필수평점(2점) 지급 강의도 포함돼 관심을 끈다.

강의 1부는 그랜드볼룸 A, B 두 개의 룸에서 통합강의로 진행되며 첫 세션은 '의료분쟁사례의 성공과 실패(이럴 땐 유죄, 이럴 땐 무죄)', '검사출신 변호사가 본 수사 잘 받는 방법'이라는 주제로 각각 1시간씩 필수평점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1부 두 번째 세션은 이동욱 경기도의사회장이 '현지조사대처법(갑갑하죠? 그래도 해결책이 있어요)'란 제목으로 강의를 준비했다. 

강의 2부는 그랜드볼룸 A, B 두 개의 룸과 별관 금강A 총 3곳에서 다양한 주제의 강의가 진행된다. 

그랜드볼룸 A룸에서는 'CBC검사의 이해', 'WHAT'S NEW? in 2019', '외래에서 해외여행환자 상담하기'에 대한 주제로, 동 시간 B룸에서는 '4차 산업혁명시대, IQ보다는 주의력 - beyond the ADHD symptomatology', '어지럼증 환자의 문진과 전정질환의 감별', '2019 당뇨병 진료지침'이라는 주제로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금강A룸에서는 '직원관리 힘드시죠? 해결책이 있어요(Q&A중심으로)', '경기도의사회 회원민원고충센터 상담사례(회원 경험 중심으로)'를 주제로 강의가 진행된다.

노무 관련 강의에서는 학술대회 등록 시 사전 질문을 받고 답변을 준비하는 형식으로 현장에서 회원들이 느끼는 의문점과 고충들을 같이 고민하고 답을 얻을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경기도의사회는 이번 학술대회부터  휴대전화 앱을 이용해 실시간 질의응답 및 투표가 가능한 시스템도 구축해 학술 대회 중 연자와 회원들이 더욱 긴밀하게 소통할 수 있는 시스템을 준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