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의대 강남캠퍼스, '규제과학' 전문가 과정 개설
연세의대 강남캠퍼스, '규제과학' 전문가 과정 개설
  • 이영재 기자 garden@kma.org
  • 승인 2019.08.06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 수료자에 RA 전문가 2급 국가자격시험 응시 기회 부여
단기 교육과정 8월 19∼23일·10월 14일∼18일 2회 운영

연세의대 강남캠퍼스가 의료기기 규제과학(RA) 전문가 교육을 실시한다.

연세대는 지난달 5일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으로부터 의료기기 규제과학(RA) 전문가 교육기관으로 지정됐다. 앞으로 3년간 'RA 전문가 자격 관리·운영 규정' 제10조에 의거해 RA 전문가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RA전문가는 의료기기 제품개발, 국내·외 인증 및 인허가, 생산 및 품질관리 등 의료기기 산업 발전에 필요한 '법적·과학적 규제기준'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을 갖춘 사람을 말하며, 의료기기 업체의 인·허가, 생산 및 품질관리 관련 업무를 총괄해 규제당국과 의사소통 창구 역할을 담당한다.

올해 하반기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주관하는 국가공인자격증인 '의료기기RA전문가' 2급을 취득하기 위한 자격요건인 '의료기기 RA 전문가 단기 교육 과정'을 오는 8월 19∼23일, 10월 14일∼18일까지 2회에 걸쳐 운영한다.

교육 수료자는 'RA 전문가 2급 국가공인 자격시험' 응시자격을 부여받는다. RA 전문가 2급 국가공인 자격시험은 오는 11월 16일 시행되며, 자격시험 응시원서 접수일인 10월 1일 전까지 RA 교육 40시간을 이수해야 한다.

'의료기기 RA 전문가 단기 교육 과정'신청 방법은 연세의대 의료기기산업학과 홈페이지(mdi.yonsei.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