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4-18 17:24 (목)
삼양바이오팜, 관절염 치료제 '류마스탑' 유튜브 등장

삼양바이오팜, 관절염 치료제 '류마스탑' 유튜브 등장

  • 이영재 기자 garden@kma.org
  • 승인 2019.08.01 16:39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붙이면 스탑! 통증스탑! 류마스탑!'…극장·라디오·유튜브 광고
배우 조재윤 6초 분량 패러디 영상 6편 제작…웃음·메시지 전달

삼양바이오팜이 붙이는 관절염 치료제 '류마스탑' 출시 이후 처음으로 대중 광고를 선보인다.

삼양바이오팜은 붙이는 관절염 치료제 류마스탑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붙이면 통증이 멈춘다는 의미를 전달하기 위해 브랜드명의 일부인 '스탑'을 활용해 '붙이면 스탑! 통증스탑! 류마스탑!'을 슬로건으로 라디오·영상 광고를 8월 1일부터 시작한다.

류마스탑은 삼양바이오팜이 개발한 붙이는 관절염 치료제다. 하루에 한 장 아픈 부위에 붙이면 소염진통 약물인 디클로페낙이 피부를 통해 환부에만 국소적으로 전달돼 염증을 완화시키고 통증을 해소한다. 환부에만 작용하므로 동일 성분의 먹는 약을 복용했을 경우 나타날 수 있는 위장 장애 등의 부작용이 없다.

유튜브와 극장 등을 통해 선보이는 삼양바이오팜의 류마스탑 영상 광고 스틸 컷. 배우 조재윤은 6편의 영상에서 남성과 여성을 오가는 다양한 연기를 보여주며 웃음과 함께 류마스탑을 소비자에게 각인시킨다.
유튜브와 극장 등을 통해 선보이는 삼양바이오팜의 류마스탑 영상 광고 스틸 컷. 배우 조재윤은 6편의 영상에서 남성과 여성을 오가는 다양한 연기를 보여주며 웃음과 함께 류마스탑을 소비자에게 각인시킨다.

삼양바이오팜은 '니코스탑패취' 및 류마스탑의 직접 판매 전환에 이어 류마스탑에 다양한 성분을 추가해 소비자의 선택권을 확대한 패밀리 브랜드 '류마스탑에스(S)'를 선보이는 등 붙이는 치료제 라인을 강화하고 있다.

류마스탑 라디오 광고는 반복적 멜로디로 활용해 '스탑 류마스탑'을 소비자에게 각인시킬 예정이다. 유튜브와 극장에서는 배우 조재윤 씨를 모델로 제작한 6편의 범퍼 광고(6초 내외의 동영상 광고)를 선보인다. 조재윤 씨는 '박하사탕'·'봄날은 간다'·'왕건' 등 유명 영화와 드라마를 패러디한 영상에서 남성과 여성을 오가는 다양한 연기를 선보이며 '붙이면 스탑! 통증스탑! 류마스탑!' 메시지를 웃음과 함께 전달한다.

삼양바이오팜 류마스탑 관계자는 "일반의약품 시장에서는 브랜드 인지도가 시장 점유율로 이어진다"며 "광고 외에도 학회 등을 통한 다양한 홍보 활동으로 제품과 회사에 대한 인지도와 신뢰도를 함께 높일 것"이라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