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3-29 06:00 (금)
병원 의료산업 박람회, 'K-HOSPITAL FAIR 2019' 열려
병원 의료산업 박람회, 'K-HOSPITAL FAIR 2019' 열려
  • 이정환 기자 leejh91@doctorsnews.co.kr
  • 승인 2019.07.18 10:11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인공지능특별전·병원의료정보특별전 등 다양한 행사 눈길
의료 융복합기술, AI, IT, 마케팅, 건축을 한자리에서 만난다

대한병원협회가 주최하는 '2019 국제 병원 의료산업 박람회(K-HOSPITAL FAIR 2019)'가 오는 8월 21일∼23일까지 서울시 삼성동 코엑스 C홀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는 K-HOSPITAL FAIR는 병원장, 의사, 간호사, 구매물류팀장, IT정보팀장, 시설설비팀장, 의료산업의 제조 및 유통업자 등 의료산업 종사자들이 바이어로 참여하는 B2B 전시회다. 매년 새로운 특별전과 세미나를 개최해 참가업체와 바이어의 만남을 활성화 해왔다.

특히 지난해 의료인공지능특별전과 병원시설관리특별전을 런칭해 병원 관계자와 해당 업계의 소통을 강화했다.

전시품목은 총 16개의 카테고리로 분류된다. 영상의학기기, 감염 예방 관련 기자재, 의료용품, IT의료정보 시스템, 재활·물리치료 관련 기기, 병원 건축 및 인테리어, 급식 관련 기자재 및 서비스 등 병원에 필요한 기술과 기기와 서비스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K-HOSPITAL FAIR 2019 개최 기간 동안 대한병원정보협회의 학술대회와 병원의료정보특별전이 열린다.

학술대회는 8월 21일∼22일까지 개최되며 '디지털 윤리와 개인정보보호(Digital Ethics and Privacy)', '모바일 의료IT'를 주제로 한다.

병원의료정보특별전에는 학술대회의 주제와 밀접한 영상의학장비 원격판독 시스템, 정보보호 솔루션, 복약 모니터링 디바이스, 수술영상 분석 시스템, FRID 솔루션, EMR, 바코드 스캐너 등의 다양한 의료정보시스템을 개발한 업체가 대거 참가한다.

4차산업혁명에 힘입어 의료정보데이터가 양적으로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는 만큼, 안전하고 효율적인 데이터의 관리 및 보관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

학술대회와 병원의료정보특별전을 통해 병원 IT관계자들과 병원정보관련 업체들의 만남이 이뤄져 수요자와 공급자 간의 의견을 나눌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의료인공지능 특별전을 통해 한국형 인공지능(AI) 의사 '닥터 앤서(Dr. Answer)' 완전체가 선보인다.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은 지난 해 K-HOSPITAL FAIR에서 3개질환(심뇌혈관질환, 치매, 전립선암)에 적용가능한 의료 빅데이터 응용 플랫폼을 소개했다.

올해는 유방암·대장암·심장질환·뇌전증·소아희소난치성유전질환에 적용될 플랫폼까지 추가해 총 8개 질환에 대한 의료 인공지능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 6월 보건복지부는 AI를 포함한 혁신의료기술 건강보험 적용 가이드라인 마련에 집중하고 있다고 밝히면서 레벨 1∼4로 나눠 의료기술이 레벨 3, 4에 도달할 경우 건강보험 수가를 적극 검토할 것이라고 밝혔는데, K-HOSPITAL FAIR에서 선보일 의료 인공지능 특별전은 의료 기술의 현재와 미래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중요한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박람회 기간 동안 대한병원협회를 비롯해 시도병원회, 직역별 병원회, 병원직능단체들이 진행하는 컨퍼런스 및 세미나도 열린다.

8월 20일까지 K-HOSPITAL FAIR 홈페이지에서 무료참관신청을 할 수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