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희배 동아대병원장 '비전 2040' 선포
안희배 동아대병원장 '비전 2040' 선포
  • 송성철 기자 medicalnews@hanmail.net
  • 승인 2019.06.21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뢰·봉사·인간애 정신으로 최고 의료서비스 제공" 당부
핵심가치, 전문진료·교육연구·소통화합·안전확립·첨단의료 제시
안희배 동아대병원장은 20일 취임식 대신 비전 2040 선포식을 열고
안희배 동아대병원장은 20일 취임식 대신 비전 2040 선포식을 열고 " '신뢰·봉사·인간애의 정신으로 최고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해 건강한 삶에 기여하자"고 당부했다.

안희배 동아대학교병원이 취임 2개월 동안 준비한 비전 2040을 선포했다.

20일 취임식을 대신해 열린 비전 2040 선포식에는 300여명의 교직원이 참석, '신뢰·봉사·인간애의 정신으로 최고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여 인류의 건강한 삶에 기여한다'는 새 미션을 공유했다.

안희배 동아대병원장은 새 비전으로 '고객의 미래를 약속하는 TRUST(Treatment, Research, Us, Safety, Technology) 의료'를 선포하고, 핵심가치로 ▲전문진료 ▲교육연구 ▲소통화합 ▲안전확립 ▲첨단의료와 세부 추진과제를 제시했다.

전문진료를 위해 중증·응급환자 치료 잘하는 대학병원, 수술중점 병원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할 수 있도록 하이브리드 수술시스템·최소침습수술·정밀의료에 필요한 인력·시설·장비를 확충키로 했다.

교육연구 분야에서는 혁신적인 교육으로 미래의료를 이끌 인재를 양성하고, 끊임없는 연구로 질병 정복에 앞장서는 병원으로 도약을 선언했.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차별화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역량과 자원을 투입키로 했다.

소통과 화합을 위해 환자·지역사회·병원 구성원이 소통하고 화합해 서로 배려하는 문화를 정착시켜 나가기로 했다. 

안희배 병원장은 "병원 내부적으로 구성원 모두가 소속감을 공유해 즐거운 직장문화를 만들고, 외부적으로 병원 브랜드 가치 창출을 통해 병원 인지도를 높임으로써 지역사회에서 인정받는 병원을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다.

안전한 병원과 환자중심의 안전시스템 구축을 위해 전 구성원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예방중심의 위기관리대응체계를 마련키로 했다.

첨단의료를 실현하는 스마트 유비쿼터스병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인공지능·빅데이터·클라우드서버·사물인터넷(IOT)·증강현실(AR)·가상현실(VR)·로보틱시스템·블록체인 등을 적극 활용키로 했다.

안희배 병원장은 새 비전을 선포한 자리에서 "열정과 헌신으로 지역의 선도병원으로 자리매김한 지난 30년의 훌륭한 역사를 계승하고, 향후 초일류 대학병원으로 도약하는 데 기반을 마련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