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종 교수, 대한피부병리학회장 선출
이석종 교수, 대한피부병리학회장 선출
  • 이정환 기자 leejh91@doctorsnews.co.kr
  • 승인 2019.06.10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석종 교수(경북대병원 피부과)
이석종 교수(경북대병원 피부과)

이석종 경북의대 교수(경북대병원 피부과)가 지난 5월 26일 제18차 대한피부병리학회 심포지엄에서 신임 대한피부병리학회장으로 선출됐다. 임기는 2021년 5월까지 2년간이다.

대한피부병리학회는 대한피부과학회의 공식 산하 학회로 피부병리학을 교육·연구하는 학회이다.

피부병리학이란 병리학의 일종으로 여러 질환, 특히 피부질환을 현미경적으로 진단하고 병의 원인을 이해하는 학문으로 피부질환의 상당수가 피부의 병리조직검사를 통해 확진이 된다.

피부병리는 다른 병리학 분야와 달리 그 진단에 있어 피부질환에 대한 지식을 필요로 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선진국에서도 병리학의 특별한 부분으로 인정받고 있다.

대한피부병리학회는 1945년 발족된 대한피부과학회의 분과 학회 중 가장 역사가 깊은 산하 학회로, 1982년 병리조직 및 전자현미경 연구분과위원회로 시작, 1993년 피부병리연구위원회로 확대 개편된 후, 2003년 현재의 '대한피부병리학회'로 명칭을 바꿨다.

이석종 교수는 "회장으로서 학회 발전과 회원들 간의 소통과 협력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기존의 국내 피부병리 분야에 대한 교육·연구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한국의 피부병리 진료와 연구를 대표하는 대한병리학회 내의 피부병리연구회와 학술적·인적 교류를 활발히해 피부병리학의 지식 발전과 상호 이해의 폭을 넓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교수는 "피부질환의 임상소견과 병리소견의 가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는 더모스코피(피부확대경) 컨텐츠를 피부병리 교육과 연계해 시대를 선도하는 피부과 의사 양성에 일조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