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케어텍, 해외사업 성장…신시장 개척 실적 견인
이지케어텍, 해외사업 성장…신시장 개척 실적 견인
  • 이영재 기자 garden@kma.org
  • 승인 2019.05.22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0기 사업년도 매출액 620억원, 영업이익 50억원 목표
클라우드 의료정보시스템 호평…글로벌 경쟁력 제고 전망

이지케어텍이 클라우드 의료정보시스템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통해 해외사업 부문에서 성장세를 이끌고 있다.

이지케어텍이 공시를 통해 제20기 사업연도(2019. 4 ~ 2020. 3) 실적 전망을 발표했다.

이지케어텍은 최근 영업실적 전망공시를 통해 제20기 별도재무제표 기준 매출액 620억원, 영업이익 50억원의 실적을 목표하고 있다고 밝혔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1%, 영업이익은 49% 증가한 수치다.

회사 관계자는 "수주된 개발 계약과 지난해 시스템 공급을 완료한 병원의 운영·관리 계약으로 목표 실적을 충분히 달성할 것"이라며, "특히 20기에는 지난해 지연된 해외 수주의 계약 체결과 신규 해외 사업 계약 체결을 예상하고 있어 해외부문에서 괄목한 성장을 기록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실제로 이지케어텍은 2014년 사우디아리비아에 진출한 이후 아랍에미리트 등 중동지역 9개 종합병원, 73개 클리닉에 약 610억원 규모 수주 레퍼런스를 기록했으며, 미국 정신과 전문 병원그룹인 오로라 병원그룹과도 계약을 체결해 오로라 병원그룹 산하 15개 병원에 약 177억 원 규모의 수주를 기록하며 해외 시장에서 꾸준한 실적을 쌓아가고 있다.

위원량 이지케어텍 대표이사는 "중동 및 미국 지역의 시장 점유율 높이고 일본·중국·유럽 등 신시장을 개척해 해외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국내 클라우드 의료정보시스템 시범 운영을 연내 마무리하고 해외 시장에서도 클라우드 의료정보시스템을 선보여 이지케어텍의 경쟁력을 더욱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지케어텍은 수익성이 높은 해외 사업 증가에 따라 제19기 영업이익률 6.0%에서 제20기 영업이익률 8.0%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