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3-29 06:00 (금)
보령제약 '카나브' 아시아·중남미 전방위 공략
보령제약 '카나브' 아시아·중남미 전방위 공략
  • 이영재 기자 garden@kma.org
  • 승인 2019.05.09 08:56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리핀 론칭 발매식 성황…·멕시코에선 듀카브 발매허가 획득
"No.1 항고혈압제 향해 임상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적극 마케팅"

보령제약 고혈압신약 카나브의 글로벌 시장 공략이 확대되고 있다.

보령제약은 최근 필리핀 마닐라 크라운 플라자호텔에서 카나브 발매식을 진행됐다. 발매식에는 이삼수 보령제약 사장을 비롯 쥴릭파마 마케팅책임 부사장 존 호프트, 쥴릭필리핀 영업마케팅 총괄 로데스 마그노 등이 참석했다.

현지 전문의 400여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에서는 함께 열린 심포지엄을 통해 카나브 임상데이터도 발표됐다. 심포지엄에서는 필리핀심장학회 전 회장 호르게 시손 교수가 좌장을 맡고 싱가포르 마운트엘리자베스병원 심혈관 전문의 옹헨리 교수가 카나브(성분명 피마사르탄 Fimasartan)의 임상적 유효성에 대해 강의했다. 패널토론에서는 신장전문의 린 알마잔 고메즈 교수와 당뇨전문의 그레이스 산토스교수 등이 카나브의 임상 효과에 대해 논의했다.

심포지엄에 참석한 현지 전문의들은 카나브의 강력한 혈압강하 효과와 안전성 등 임상적 우수성에 대해 큰 관심을 보이며, 필리핀 시장에서 빠른 안착은 물론 상업적인 성과도 이룰 수 있을 것으로 평가했다.

카나브는 지난해 7월 싱가포르, 8월 말레이시아에 이어 이번 필리핀 발매를 통해 동남아 3개국에서 처방이 이뤄지게 됐다.

보령제약과 쥴릭파마는 2017년 1월부터 동남아시아 주요 5개국(싱가포르·말레이시아·인도네시아·필리핀·베트남) 심장내과 전문의 6명으로 구성된 자문단 미팅과 2017년 아시아태평양심장학회(APSC)에서 심포지엄을 진행하며 카나브의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는 한편, 성공적인 시장 안착을 위한 준비를 해왔다.

4월 30일 필리핀 마닐라 크라운 플라자호텔에서 진행된 카나브 필리핀 발매식에서 싱가포르 마운트엘리자베스병원 심혈관 전문의 옹헨리 교수가 카나브(성분명 피마사르탄)의 임상적 유효성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4월 30일 필리핀 마닐라 크라운 플라자호텔에서 진행된 카나브 필리핀 발매식에서 싱가포르 마운트엘리자베스병원 심혈관 전문의 옹헨리 교수가 카나브(성분명 피마사르탄)의 임상적 유효성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존 호스트 쥴릭파마 마케팅책임 부사장은 "사전 마케팅을 통해 동남아 주요국가에서의 카나브에 대한 브랜드 인지도가 높고 임상적 가치도 인정 받고 있다"며, "카나브패밀리가 지닌 임상적 우수성을 바탕으로 근거 중심의 마케팅을 더욱 강화해 빠르게 시장에 안착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함께 지난 4월 말에는 멕시코에서 듀카브가 발매 허가를 획득해 중남미시장 성과에 탄력을 받게 됐다. 듀카브는 ARB(앤지오텐신II수용체차단제) 계열인 카나브 성분인 피마사르탄과 CCB(칼슘통로차단제) 계열의 암로디핀 성분을 합친 항고혈압복합제다. 듀카브는 멕시코 현지 제품명 아라코듀오(Arahkor Duo)로 올 8월부터 발매된다.

멕시코에서는 2014년 9월 아라코(카나브 단일제), 2016년 6월 디아라코(카나브플러스·이뇨복합제)를 론칭했으며, 올 3분기 이전 고지혈증복합제인 투베로(파마사르탄+로수바스타틴)도 발매허가를 앞두고 있다.

보령제약은 그 동안 주요시장에서 등록 위주(발매 허가 획득)의 정책을 펼쳐 타깃으로 하는 세계 시장에서 등록을 완료하고 적극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 계획에 맞춰 보령제약은 지난 2월 멕시코 과달라하라에서 '원 패밀리, 원 드림'을 주제로 글로벌 파트너사 PM초청 마케팅리더스데이를 진행했다.

마케팅리더스데이에는 중남미 25개국을 총괄하는 스텐달(Stendhal)사, 러시아 알팜(R-Pharm)사, 동남아 13개국 총괄하는 쥴릭파마(Zuellig)사, 아프리카 10개국을 총괄하는 키아라(KIARA)사 마케팅 PM 등이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현재까지 4만 6000여명의 환자와 80편의 논문을 통해 우수한 임상적 가치를 입증한 카나브패밀리가 근거중심 마케팅을 통해 한국시장에서 항고혈압제 ARB계열 점유률 1위를 비롯 전체 항고혈압제 시장에서 처방량을 확대해가고 있는 성공사례를 공유하고 각국의 마케팅 전략수립을 위한 폭넓은 논의를 진행했다.

각국 파트너사 PM들은 카나브패밀리가 지닌 다수의 임상데이터는 각국 고혈압 환자들의 삶의 질을 높여주는 치료제임을 증명해주는 것일 뿐 아니라, 처방의사에게 카나브에 대한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줄 수 있을 것이라며 데이터 기반 마케팅 전략을 적극적으로 실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보령제약은 향후에도 글로벌 미팅을 확대 운영해 카나브패밀리의 브랜드 가치를 더욱 향상시키는 한편, 해외 시장에서의 성과를 더욱 높여나갈 계획이다.

이삼수 보령제약 사장은 "한국에서의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필리핀 등 동남아시아 시장뿐 아니라, 중남미 시장에서도 카나브패밀리가 No.1 항고혈압제가 될 수 있도록 임상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가시적인 성과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